Information

The건강보험 앱 검진 결과 일자 조회 방법

Sophie♡ 2023. 5. 10.

The 건강보험 앱은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의 모바일 버전이에요 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는 보험료 조회나 납부, 보험료 납부확인서,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그리고 건강검진 조회 등도 가능해요

 

물론 우리가 같이 알아 볼 더 건강보험 앱에서도 모두 가능해요 국가 건강검진은 보통 2년 마다 한번씩 일반 검진은 무료로 받을 수 있고 다른 검진도 추가를 하게 되면 그 검진만 비용을 지불하고 받을 수 있어요

 

40세 이하인 분들은 일반 건강검진과 구강검진 정도 무료로 받게 되고 40세 이상 50세 60세 분들은 성별과 나

이에 따라서 암검진 부분에도 대상여부 부분에 위암이나 대장암(분변 검사), 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폐암 등 검진 대상 표시가 되면 본인부담없음으로 표시가 되세요

 

21년도에 기본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23년인 이번년도에 검진받으라고 우편이 왔네요 검진기관 예약 후 받아야겠어요 아무튼 예전에 검진받았던 결과 내역이나 검진 일자가 궁금하실 수 있는데요 우리 같이 더 건강보험 앱을 통해 알아봐요

 

the 건강보험 앱 열기

 

건강보험 앱 열기

The건강보험

우선 더 건강보험 앱을 휴대폰에서 찾아 터치 후 실행해 주세요 앱이 없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해 주세요

 

The건강보험

건강보험 앱 화면을 보면 상단에 로그인 부분이 보여요 먼저 로그인을 해주세요

 

The건강보험

로그인을 완료 후 밑에 보면 전체 메뉴라고 보여요 눌러주세요

 

The건강보험

전체 메뉴 화면을 보면 건강IN 탭에 건강검진 메뉴가 보여요 터치해 주세요

 

The건강보험

건강검진 탭을 터치해 주면 나의 검진 결과 조회 메뉴가 보여요 눌러주세요

 

나의 검진결과 조회

 

검진결과 내역 확인하기

The건강보험

나의 검진결과 조회 화면을 보면 최근 10년간 국민건강보험 공단에서 실시한 일반검진 암검진 및 최근 5년간 실시한 영유아 검진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보면 검진종류, 검진일자, 검진기관명을 확인할 수 있어요 여기서 일반을 눌러주세요

 

The건강보험

일반을 눌러주면 검진 결과 화면이 보이고 내가 받았던 기본 검진 결과가 보여요 신장, 체중, 허리둘레, 제질량 지수, 시력 등 확인 가능해요

 

The건강보험

쭉 보면서 밑으로 내려오면 판정 결과를 볼 수 있어요 저는 정B로 건강에 이상 없으나 자기 관리 및 예방조치 필요 즉 운동량이 부족하다는 거예요

 

The건강보험

그 외 주의, 의심, 고당, 유질, 일반, 직업, 단순, 휴무 등으로 나누고 있어요 정말 건강은 좋을 때 지켜야 해요

 

검진 항목별 그래프

 

검진 항목별 그래프보기

The건강보험

다시 건강검진 결과 화면으로 돌아와 오른쪽에 보이는 검진 항목별 그래프를 눌러주세요

 

The건강보험

검진 항목별 그래프를 보면 선택항목 부분이 보여요 원하는 부분을 선택해 보시면 되는데요

 

The건강보험

신장부터 체중, 허리둘레, 체질량지수, 시력 좌 우, 청력 등 선택이 가능해요

 

The건강보험

허리둘레를 선택해 보았어요 그럼 둘레 치수가 보이고 정상에 어느정도 가까운지 이렇게 그래프로 보여줘요 그나마 정상으로 나왔어요

 

이번에 검사 받으면 모르겠네요 딱봐도 살이 많이 쪘어요 ㅎㅎ 아무튼 여기까지 THE 건강보험 앱에서 검진 결과와 검진 일자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네요

 

추천글

 

휴일 병원 찾기 방법 E-GEN

사람은 시간이 지나면 늙기도 하고 몸이 허약해요 건강하다가도 다치거나 병이 들어 아프면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을 수밖에 없는데요 평일이나 평일에도 직장에 다니는 분들은 병원에 가려면

saintone.tistory.com

 

 

국가 건강검진 결과 조회 방법 기간 연장

2022년 모두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2021년을 끝으로 저는 국가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 는 기본 건강검진을 받았어요 1~2년에 한 번씩 무료로 기본 국가건강 검진을 받을 수 있고 의사분의 예진을 통

saintone.tistory.com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