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국가 건강검진 결과 조회 방법 기간 연장

Sophie♡ 2022. 1. 7.

2022년 모두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2021년을 끝으로 저는 국가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

는 기본 건강검진을 받았어요

 

1~2년에 한 번씩 무료로 기본 국가건강 검진을 받을 수 있고 의사분의 예진을 통해 더

받고 싶은 검사가 있을 경우 추가할 수 있어요

 

이번 2021년도 건강검진은 코로나19로 인해서 2022년 6월까지로 연장이 되었어요 혹

시 대상자인데 잊고 못 받은 분들은 참고하시면 되세요

 

아무튼 의료기관에서 건강검진을 받고 나면 최대 15일 이내로 검진 결과가 나오는데요

우편으로 받을 수 있지만 혹시 분실되거나 미리 조회해 보고 싶을 수 있어요 이때는

국민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로 이동해 조회해 보면 돼요

 

 

건강보험 홈페이지 접속

국가-건강검진-결과-조회

우선 결과를 조회해 보려면 국민 건강보험 홈페이지나 앱에서도 가능해요 저는 PC 화

면이 편해서 모니터 화면으로 조회를 해보았어요

 

검색 포털에 국민 건강보험공단이라고 검색하면 사이트가 보여요 눌러주세요

 

국가-건강검진-결과-조회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로 이동해 상단에 보이는 로그인 버튼을 눌러 주세요

 

국가-건강검진-결과-조회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하면 간편인증(민간 인증서)와 공동 금융인증서 로그인이 보여요

편하신 로그인을 선택해 주고 저는 간편 로그인 해보았어요 그전에 보안 프로그램 부

분에 체크 후 설치해 주세요

 

국가-건강검진-결과-조회

간편 인증을 선택하면 삼성 패스, 통신사 패스, 카카오톡, 네이버 인증서 등이 보이는데

요 원하는 부분을 체크하고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입력 후 전체 동의 체크 인증

요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국가-건강검진-결과-조회

인증 요청 후 휴대폰 PASS 앱 알림이 뜨면 인증 완료 버튼을 눌러주고 다시 돌아와 모니

터 화면에서 인증 완료 버튼을 눌러주면 되세요

 

검진 결과 조회

국가-건강검진-결과-조회

로그인이 완료되면 메뉴들 중에서 건강검진 대상 조회 메뉴를 눌러 주세요

 

국가-건강검진-결과-조회

넘어와 왼쪽 메뉴를 보면 건강검진 결과 조회가 보여요 선택 그럼 보안 문자 입력 화면

이 보이게 되는데요 알맞게 입력 후 확인을 눌러 주세요

 

국가-건강검진-결과-조회

보안 문자를 입력하고 넘어오면 검진 결과 목록이 보여요 검진 일자와 검진 기관명을

확인 후 결과 버튼을 눌러 주세요

 

국가-건강검진-결과-조회

결과 버튼을 눌러보면 이렇게 일반 건강검진 결과 통보서가 보여요 건강검진 종합 소견

을 보고 밑으로 내려오면서 확인하시면 되세요

 

국가-건강검진-결과-조회

의심 질환이나 유질환, 생활습관 관리, 기타 사항을 확인할 수 있어요 저는 따로 별다른

사항은 없고 영양이 부족하다네요 ㅎㅎ

 

밥 안 먹고 커피만 마셔서 그런가..

 

국가-건강검진-결과-조회

검진 결과는 쭉 내려오면서 보시면 되고 상단에 보이는 프린터 모양을 눌러주세요

 

국가-건강검진-결과-조회

그럼 출력 화면이 보이는데요 오른쪽 대상 부분을 선택하면 PDF로 저장할지 인쇄를 할

지 선택이 가능해요

 

가끔 운전면허 검사나 회사에서 필요로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인쇄하거나 저장 후 보내주

면 되겠네요

 

국가-건강검진-결과-조회

그리고 검진 대상자 조회도 이곳에서 하면 되는데요 저는 이미 받아서 검진 대상자가

아니라고 나오지만 대상자라면 본인 부담 없음이라고 표시가 되니 아직 못 받은 분들

은 확인 후 검진기관 찾기를 눌러 예약을 하시면 되세요

 

일단 기본 검진에서 암 종류는 대장암이랑 자궁경부 암까지만 무료이고 위암이나 폐암

종류는 어느 정도 부담해야 하는 걸로 알고 있어요 그럼 모두 건강하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