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T전화 테마 화면 변경 및 만들기 방법

Sophie♡ 2022. 8. 20.

T 전화는 SKT 통신사에서 만든 전화 앱이에요 스팸 전화 차단이나 알림을 통해서 무슨

전화 인지도 알려주고 다양한 기능이 많은데요

 

티 전화 앱에서는 키패드 화면의 테마를 다운로드하고 변경할 수 있는 기능도 있어요

그래서 휴대폰 화면 꾸미기를 좋아하는 분들은 T 전화 앱을 사용 중이라면 테마를 기분

에 따라서 바꿔보는 것도 참 좋아요

 

보통 테마 설정 부분에서는 라이트 모드나 다크 모드 또는 시스템 모드를 선택하기 위해

많이 들어가 보지만 테마 만들기도 가능하니 같이 알아볼게요

 

 

T 전화 테마 다운

T전화-테마-변경

우선 휴대폰 화면에서 T 전화 앱을 실행해 주세요 이렇게 생겼어요

 

T전화-테마-변경

T 전화 앱이 실행되고 화면을 보면 T 설정이 보여요 눌러주세요

 

T전화-테마-변경

설정 화면으로 이동해 보면 전화 꾸미기 부분에 T 전화 테마 메뉴가 보여요 눌러주세요

 

T전화-테마-변경

테마 화면으로 이동해 보면 에디션 테마와 일반 테마가 보여요 자신이 만들기 귀찮은 분

들은 여기서 골라서 다운로드해주면 되세요

 

T전화-테마-변경

살짝 둘러보면 이번 주 추천, 힐링, 메이플 스토리, 에이드런, 짱구, 무직 타이거, 펭수, 칩

스크루, 일러스트 캐릭터 등 카테고리를 보고 골라주면 되세요

 

T전화-테마-변경

이렇게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그에 맞는 테마들이 보여요 

 

T전화-테마-변경

자연, 동물, 기타도 있고 저는 동물에서 회색 고양이 테마를 다운로드해볼게요

 

T전화-테마-변경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적용하기 버튼으로 바뀐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어요 적용하기를 눌

러주고 T 전화 키패드 화면으로 이동해 보아요

 

T전화-테마-변경

T 전화 키패드 화면을 보면 이렇게 귀여운 냥이가 잠자고 있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어요

 

T 전화 테마 만들기

T전화-테마-변경

티 전화 테마 화면에서 상단을 보면 기본 모드, 내가 만든 테마 설정 메뉴가 보여요 눌러

주세요

 

T전화-테마-변경

여기서는 다크 모드 및 라이트 모드 적용도 가능해요 밑에 보이는 내가 만든 테마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T전화-테마-변경

내가 만든 테마 화면으로 이동해 보면 나의 테마 만들기가 보여요 눌러주세요

 

T전화-테마-변경

그럼 테마 에디터 화면이 보이는데요 라이트 모드와 다크 모드 중에 선택을 해주고 하단

에 보이는 편집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T전화-테마-변경

편집하기를 눌러주면 이렇게 카메라 모양이 보여요 상단 이미지와 하단 이미지를 적용

해 꾸며 볼 수 있어요

 

T전화-테마-변경

저는 예시로 구름 사진을 적용해 보았어요 키패드 부분에도 적용하고 싶다면 하단 카메

라 모양을 눌러 주세요

 

T전화-테마-변경

똑같이 사진 촬영과 사진 선택 메뉴가 보여요 사진 선택은 이미 저장되어 있는 이미지를

갤러리에서 적용하는 거예요

 

T전화-테마-변경

뭐 대충 이렇게 적용을 해보았어요 그냥 있는 사진으로 했더니 별로 안 예쁘네요 아무튼

하단에 보이는 바로 투명도 조절도 가능해요

 

모두 완료되면 상단에 보이는 저장을 눌러주세요

 

T전화-테마-변경

이제 테마 대표 아이콘 이미지도 설정해 주어야 해요 원하는 이미지를 적용해 주고 테마

이름까지 입력해 주세요 그리고 다음

 

T전화-테마-변경

그럼 테마 확인하기 화면이 보이고 키패드 그리고 발신 화면, 수신 화면, 연락처, 최근

기록 등이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 가능해요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완료 버튼을 눌러주세요 전화 통화 화면은 적용된 이미지가 보

여요

 

T전화-테마-변경

완료하면 테마가 만들어지고 적용하기를 눌러주면 테마 적용이 완료되세요

 

테마 삭제

T전화-테마-변경

테마 삭제도 가능해요 내가 만든 테마 부분에서 편집을 눌러주세요

 

T전화-테마-변경

편집을 눌러주면 이렇게 보관되어 있는 테마를 선택할 수 있어요 선택 후 삭제를 눌러

주세요

 

T전화-테마-변경

삭제를 눌러주면 선택한 테마를 삭제하겠냐고 물어봐요 삭제 버튼까지 눌러주면 내가

만든 테마 삭제가 가능해요

 

지금까지 T 전화 앱에서 테마 다운로드 적용과 간단하게 직접 만드는 법도 알아보았는

데요 휴대폰 화면을 꾸미기 좋아하는 분들은 다운하거나 직접 적절한 이미지를 활용해

만들어 보시길 바라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