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KT 데이터 선물 쿠폰 T끼리 선물 방법

Sophie♡ 2022. 4. 15.

SKT 통신사를 사용 중인 분들은 같은 통신사를 사용하고 있다면 데이터 쿠폰이나 자신

의 데이터에서 조금씩 떼어 선물을 해줄 수 있어요 호빵 맨 같이요 ㅎㅎ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데이터가 많이 부족한 경우가 있어요 물론 요즘에는 무제한

요금제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서 모르겠지만 부모님 세대 분들은 거의 전화 통화 카톡

만 사용하셔서 기본요금제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희 부모님은 그래도 33,000원 요금제를 사용하셔서 거의 반반 무제한인데 아시겠지

만 이 요금제는 정해진 데이터를 소진하면 엄청 느려지면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해요

 

그렇다 보니 부모님이 출퇴근하실 때 가끔 너 튜브 시청을 하시는데 불편하신 가봐요

그래서 선물을 해드려 보았어요 같이 알아봐요

 

 

T world 앱

SKT-데이터-선물

SKT인 분들이 데이터를 가족이나 친구에게 선물해 주려면 T 월드 앱을 이용하시면 돼

세요 로그인도 해야 돼요

 

SKT-데이터-선물

티 월드 앱을 실행하면 이렇게 자신의 요금제가 보여요 5GX 프라임인데 나중에 요금

제 낮은 걸로 변경하려고요 

 

아무튼 여기서 중간에 보이는 중전/선물 버튼을 눌러주세요

 

SKT-데이터-선물

그럼 하단에 데이터 충전과 데이터 선물이 있어요 데이터 충전은 데이터 쿠폰으로 선

물을 할 수 있고 데이터 선물 부분은 자신의 데이터에서 어느 정도 떼어서 선물이 돼요

 

 

데이터 충전

SKT-데이터-선물

데이터 충전을 선택하면 이렇게 리필 쿠폰이 몇 개 인지 알려줘요 SKT를 이용하는 분

들은 주기 적으로 데이터 쿠폰이 생기는데요 자신이 음성이나 데이터에 사용하거나

선물도 가능해요 쿠폰 부분을 눌러 주세요

 

SKT-데이터-선물

쿠폰 부분을 눌러보면 나에게 리필 부분에 음성과 데이터가 보여야 하는데 저는 무제

한이라 그런가 안 보이네요 아무튼 여기에 데이터를 선택하는 부분이 원래 있어요

 

여기서 가족에게 선물하기 부분을 눌러 쿠폰을 선물해 주면 되세요 어차피 데이터 선

물이랑 선물하는 방법은 비슷하니 데이터 선물 탭에서 알아볼게요

 

SKT-데이터-선물

다시 돌아와 데이터 선물 부분을 눌러봐 주세요

 

T끼리 데이터 선물

SKT-데이터-선물

데이터 선물 메뉴를 눌러주면 T끼리 데이터 선물 화면이 보여요 우선 상단에 선물 받

는 사람의 번호를 입력하거나 주소록에서 찾아 주세요

 

그리고 밑으로 내려와 선물할 데이터량을 선택해 주어야 해요 데이터양 더 보기를 눌

러 보면 더 보여요 

 

중간에는 선물할 수 있는 데이터양과 선물하기 횟수도 확인 가능해요

 

SKT-데이터-선물

혹시 선물 받을 수 있는 요금제가 맞는지 봐야 하니까 요금제 확인도 해주는 것이 좋아

요 상단에 요금제 확인을 눌러보면 자세하게 볼 수 있어요

 

SKT-데이터-선물

선물 가능한 대상자 요금 조회 표를 내려가면서봐주시면 되세요

 

 

선물하기

SKT-데이터-선물

선물할 번호를 입력하고 데이터 선택까지 완료했다면 하단에 보이는 선물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저는 1GB를 선택해 보았어요

 

SKT-데이터-선물

선물하기를 눌러주면 연락처와 이름이 확인되고 데이터를 선물하겠냐고 물어봐요 확

인을 눌러주세요

 

SKT-데이터-선물

이제 휴대폰 인증 화면이 보이는데요 알아서 문자로 인증번호를 보내줘요 전송된 인증

번호를 보고 입력 후 인증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SKT-데이터-선물

인증번호 등록까지 완료하면 이렇게 데이터 선물 완료 화면이 보이게 돼요 문자로 알

리기 또는 선물 내역 보기를 할 수 있어요 저는 선물 내역 보기를 눌러보았어요

 

SKT-데이터-선물

선물 내역을 확인해 보면 이렇게 T끼리 데이터 선물 1GB가 완료되었다고 보여요

 

SKT-데이터-선물

문자로도 통보를 해주는데요 누구 님에게 데이터 선물하기 성공 선물하기 후 내 데이터

남은 사용량도 알려줘서 좋아요

 

저는 무제한 데이터 일 때 선물은 처음인데 횟수만 정해진 것인지 데이터가 빠져나가는

건지는 잘 모르겠어요

 

될 수 있으면 쿠폰으로 선물을 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왜냐하면 쿠폰이 쌓이는데

사용할때가 딱히 없어요

 

아무튼 데이터 선물을 원할 경우 이렇게 선물해 보시길 바라요

 

같이 보면 좋은 글(엠세이퍼 명의도용 방지 설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