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5G LTE 설정 데이터 네트워크 방식 변경 방법

Sophie♡ 2022. 2. 7.

요즘 최신 스마트폰도 많이 구매하시고 기기 변경하는 분들도 많을 거예요 그럼 대부

분 5G 요금제를 많이 사용하실 텐데요 

 

저도 갤럭시 Z 플립 3 휴대폰을 이용 중인데 처음에는 5G 인터넷을 켜고 다녔어요 하

지만 서울에서 거주하고 있는대도 불구하고 5G가 터지는 곳을 잘 본 적이 없어요

 

5G-LTE-설정-변경

요금도 비싼데 집에서도 5G가 안 나오고 잠깐 되는 곳 가면 빠르긴 한데 LTE랑 별로 차

이도 안 나는 것 같고 아주 조금 빠른 것 같고 그랬네요

 

그래서 저는 플립 3를 사용하고 있고 배터리도 빨리 닳아 그냥 LTE 우선 모드로 놓고

사용하고 있어요 혹시 저와 같은 고민이 있는 분들은 네트워크 방식에서 변경해 주면

되는데요 같이 알아봐요

 

 

설정 화면으로 이동

5G-LTE-설정-변경

우선 5G LTE로 변경하려면 설정으로 이동해 주어야 해요 이러게 톱니바퀴 설정 아이

콘을 눌러주어도 돼요

 

5G-LTE-설정-변경

아니면 휴대폰에서 상단 바를 내려보면 오른쪽에 톱니바퀴 모양이 보이는데요 눌러주

세요 

 

5G-LTE-설정-변경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면 바로 연결이라는 메뉴가 보여요 눌러주세요

 

5G-LTE-설정-변경

연결 화면으로 넘어와 메뉴 중에 모바일 네트워크가 보이면 눌러주세요

 

5G-LTE-설정-변경

모바일 네트워크 화면으로 이동 후 데이터 네트워크 방식 메뉴를 눌러주세요

 

 

네트워크 방식 선택

5G-LTE-설정-변경

네트워크 방식을 눌러 주면 5G 우선 모드와 LTE 우선 모드가 보여요 3G 모드는 안 사

용해도 되겠지요

 

여기서 원하는 네트워크 모드를 선택해 주면 돼요 저는 LTE 우선 모드로 해놓았어요

 

5G-LTE-설정-변경

이렇게 원하는 모드 부분에 선택을 해주면 체크 표시가 보여요 저는 카페 같은 곳 가

서 한 번씩 변경해 봐요 

 

5G-LTE-설정-변경

네트워크 방식을 변경 후 상단을 보면 LTE로 잡히는지 5G로 잡히는지 볼 수 있어요

어차피 대부분 LTE로 잡히는데 저거 왔다 갔다 하는 것도 배터리를 상당히 많이 소진

시킨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애초에 LTE 모드로 놓고 사용하고 있어요 5G 폰인데 5G를 못 사용하다니 슬

프네요 5G 터지는 곳 많이 만들어라 통신사야~

 

이렇게 5G LTE 네트워크 방식 변경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상황에 맞게 잘 설정해 보

시면 좋겠네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