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18~49세 코로나 백신 접종 사전예약 방법 10부제

Sophie♡ 2021. 8. 18.

델타 변이 바이러스로 인해서 코로나19 감염이 2,000명대로 오르락내리락 하는 중에

지난 8월 9일부터 18세 ~ 49세 청장년증 백신 접종 사전예약이 진행되고 있어요 저

생일이 18일이 어서 가장 마지막 날 예약을 할 수 있게 되었네요

 

18일인 오늘까지 예약을 못하는 분들은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추가 예약 기간이

있으니 그때 빠르게 예약을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시간은 똑같이 20시 ~18시까지이고

나이 때마다 다르게 적용돼요 추가 예약은 밑에서 확인해 볼게요

 

코로나-백신접종-사전예약
코로나19 백신 접종 사전예약

어쨌든 18일은 생년월일 뒷자리가 8로 끝나는 분들이라서 08일 18일 28일인 분들이 

사전예약 신청을 하는 날이에요 접종은 8월 26일부터 시작되고 하지만 막상 예약을

하고 보니 9월로 할 수 있었어요 한 달은 기다려야 하네요

 

미리 홈페이지를 켜놓고 기다리다 보니 접종 예약 준비 중이라고 보였어요 59분이 돼

니 화면이 바뀌었지만 말이에요>>(코로나 사전 예약 홈페이지)

 

코로나-백신접종-사전예약

예약 화면이 열리고 코로나19 사전예약 및 접종 기간 안내가 보여요 참고를 해주고 밑

으로 내려오면 10부제 시행에 대한 안내 사항이 보이게 돼요

 

사전 예약 진행하기

코로나-백신접종-사전예약

달력에서 자신의 접종 가능 날짜를 확인해 주고 접종자 본인임을 확인합니다 부분에 체

크를 해주세요 그리고 확인 버튼을 눌러 주세요

 

추가 예약은 보시다시피 19일은 36~49세, 20일은 18~35세, 21일은 18~49세 순으로 보

시면 되세요

 

코로나-백신접종-사전예약

확인을 눌러 이동을 해주면 본인 인증 방법을 선택하라고 나와요 자신이 편한 방법을 선

택해 주세요 저는 공동 인증서를 선택해 보았어요 카카오 인증도 빠르고 좋아요

 

코로나-백신접종-사전예약

공동 인증서 인증 화면으로 이동해 보면 인증서 선택 화면이 보여요 금융 인증서인 분들

은 금융 인증서 공동 인증서인 분들은 공동 인증서를 선택해 주고 본인 인증 바로 가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코로나-백신접종-사전예약

본인 인증 바로 가기를 눌러주면 인증서 선택 창이 나오고 인증서를 선택해 준 뒤에 암호

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 주세요

 

코로나-백신접종-사전예약

그런데.. 오류가 일어나거나 잘못 입력하면 이렇게 중복 접속으로 차단되어 10분 기다리

라고 나와요 오류 나서 짜증 났어요 결국 10분 뒤에 성공했어요

 

개인 정보 입력하기

코로나-백신접종-사전예약

본인 인증이 완료되면 예약 정보 입력 화면이 보여요 이름, 주민등록번호 등을 입력해 주

면 예약 대상 백신 모더나 또는 화이자라고 나와요 둘 중에 뭐 맞을지 몰라요

 

코로나-백신접종-사전예약

계속해서 밑으로 내려와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국민 비서 알림 선택을 선택해 주세요 구

삐가 알림을 줄 거에요 저는 카톡을 선택했어요 

 

다음은 의료기관 찾기까지 해주어야 돼요 의료기관 찾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코로나-백신접종-사전예약

의료기관 찾기에서 먼저 날짜를 봐주세요 아마 9월 12일 이후 부터 선택이 가능 할 거에요

그리고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을 선택 후 의료기관 찾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접종기관이 보이게 되는데요 자신이 살고 있는 동네에서 가까운 곳 또는 마음에 드는

의원을 선택해 주면 되세요

 

원하는 접종기관을 선택하면 시간 선택이 보여요 거의 선택 권한이 없어요 빠르게 되는 시

간 눌러주면 되세요 그리고 선택 버튼까지 눌러 주세요

 

코로나-백신접종-사전예약

의료기관 선택까지 완료되면 이렇게 시간과 같이 표시가 되고 오른쪽에 보이는 예약 버튼

까지 눌러주면 모든 예약 과정은 끝이 나게 돼요

 

코로나-백신접종-사전예약

예약이 완료되면 이렇게 예약자 정보와 밑에는 예약 정보까지 보이게 돼요 어차피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톡으로 보내주니 상관없어요

 

코로나-백신접종-사전예약

예약자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어요 그런데 왜 이렇게 한 번에 안될까요.. 예약이 꽉 차서 날

짜랑 시간을 변경해서 다시 신청했어요

 

결국 9월 14일 오후 2시로 되었네요 1차 접종 일시와 2차 접종일 시까지 잘 알려주고 있어

요 2차 접종은 10월 26일이네요 언제 맞아 ㅠㅠ

 

여기까지 18~49세 백신 접종 사전예약 방법을 알아보았어요 예약 방법은 정말 쉬운데 오류

만 안 나면 한 번에 가능해요 그럼 못하신 분들은 이글 참고해서 쉽게 해보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