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페이코 PAYCO 회원 탈퇴 방법 간편결제 앱

Sophie♡ 2022. 4. 17.

페이코는 간편결제 서비스 앱이에요 초반에 친구가 결제하기도 편하고 포인트도 쌓이

고 계좌 연결도 할 수 있다고 말해줘서 설치 후 가입도 하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나름 자주 사용했지만 생각보다 사용하는 횟수도 줄고 나름 페이코 삼성페이

연동하는 것도 좋았는데 어느 순간 안 사용하게 되더라고요

 

제가 좀 시간이 남을 때는 주기적으로 사용하지 않는 앱은 정리하는 편인데 이번에 페

이코 앱도 포함되어 삭제전에 회원 탈퇴도 진행해 보았어요 같이 알아볼게요

 

 

페이코 앱 실행하기

페이코-회원-탈퇴

페이코는 이렇게 생긴 앱인데요 휴대폰 화면에서 아이콘을 눌러 실행해 주세요

 

페이코-회원-탈퇴

페이코 앱이 실행되어 홈 화면이 보이게 되면 오른쪽 부분의 더 보기 메뉴를 눌러주세

 

페이코-회원-탈퇴

더 보기 메뉴로 이동하면 나의 포인트 내역이 있어요 혹시 포인트가 있다면 전환을 통

해 다른 포인트로 전환을 해주세요 

 

아니면 계좌로 환급을 해주는데 환급 가능한 포인트 그렇지 않은 포인트로 나뉠 수 있

으니 그냥 속 편하게 다른 포인트로 전환이 좋아요

 

모두 완료했다면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주세요

 

계정 정보

페이코-회원-탈퇴

설정 화면으로 이동해 주었다면 터치해 화면을 밑으로 내려주세요 그럼 계정 정보라고

메뉴가 보여요

 

페이코-회원-탈퇴

계정 정보 화면으로 넘어오면 가입 정보라고 메뉴가 보여요 눌러주세요

 

페이코-회원-탈퇴

그럼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페이코 비밀번호를 입력해 달라고 해요 입력 후 확인을 눌

러주세요

 

 

페이코 탈퇴

페이코-회원-탈퇴

가입 정보 화면으로 이동해 주면 휴대폰 번호나 아이디, 이름 등의 정보가 보여요 가장

하단에 PAYCO 회원 탈퇴 메뉴가 보여요 눌러주세요

 

페이코-회원-탈퇴

회원 탈퇴 메뉴를 눌러주면 유의사항을 알려줘요 탈퇴한 아이디는 복구되지 않고 이메

일 아이디는 30일간 재사용할 수 없고 보유한 페이코 적립 포인트와 쿠폰은 탈퇴 시

함께 소멸된다고 해요

 

유의 사항을 확인하고 안내사항을 모두 확인에 체크 그리고 탈퇴 신청 버튼을 눌러주

세요

 

페이코-회원-탈퇴

탈퇴 신청을 눌러주면 다시 한번 회원 탈퇴 본인 인증 비밀번호 입력 창이 보여요 입력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페이코-회원-탈퇴

본인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 후 확인을 눌러주면 이렇게 페이코 회원 탈퇴가 완료돼요

탈퇴 신청으로부터 7일 뒤 아이디 정보가 모두 삭제된다고 보이네요

 

페이코가 사용하면서 나쁜 앱은 아니었어요 하지만 생각보다 손이 잘 안 가서 저는

탈퇴를 진행해 보았네요 혹시 페이코 탈퇴를 원하셨던 분들은 이 글을 보시고 쉽게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