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코로나19 백신 1차 2차 접종일 날짜 확인 방법

Sophie♡ 2021. 9. 12.

18 ~ 49세 백신 접종 사전예약 때 예약을 완료해서 저도 조금 있으면 백신을 맞을 수

있게 되었어요 한 달이나 시간이 걸렸네요

 

거의 마지막에 예약해서 자리가 별로 없었어요 이렇게 저와 같이 1차 접종도 오래 기

다려야 하는 분들은 날짜가 기억 안날 수 있어요

 

코로나-접종일-확인
백신 접종일 확인하기

그리고 1차는 알겠는데 2차 접종일 날짜도 미리 알고 싶을 수 있는데요 1차 접종을 완

료한 분들은 질병관리청 앱인 쿠브(COOV)에서도 접종 인증을 하면 2차 접종 일은 쉽

게 확인이 되세요(쿠브 앱에서 확인하기)

 

근대 아직 1차 접종도 하지 못했다면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사이트에서

알아보아야 해요 방법은 쉬우니 같이 알아봐요

 

본인 인증

코로나-접종일-확인

우선 백신 1차 2차 접종 일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홈페이

로 이동해 주어야 돼요

 

사전예약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이러한 화면이 보이는데요 접종자 본인 또는 대리인임

을 확인합니다에 체크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코로나-접종일-확인

다음 화면으로 넘어오면 본인인증 방법을 선택하는 화면이 보여요 원하는 수단을 선택

하고 본인인증 바로 가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코로나-접종일-확인

저는 카카오톡 인증을 진행해 보았어요 이름과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정보

제공 동의에 체크 후 인증 요청 버튼을 눌러 주세요

 

코로나-접종일-확인

인증 요청 버튼까지 눌러주면 휴대폰 카카오톡으로 인증하기 알림이 와요 모바일 카카

오톡에서 인증을 완료하고 컴퓨터 화면에 보이는 인증 완료까지 눌러주면 되세요

 

 

예약 조회하기

코로나-접종일-확인

이제 본인 인증이 모두 완료되면 백신 예약 화면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상단을 보면 예

약 조회/취소 메뉴가 보여요 눌러주세요

 

코로나-접종일-확인

예약 조회를 눌러주면 예약 여부 확인 화면이 보이는데요 접종 받는 분 이름, 주민등록

번호, 예약번호 등을 입력해 주고 예약 조회 버튼을 눌러주세요

 

코로나-접종일-확인

정보가 맞다면 이렇게 예약 결과가 조회되었다고 나와요 예약자 정보가 보이고 밑으로

내려오면 예약 정보도 같이 보여요

 

코로나-접종일-확인

예약 정보를 보면 1차 백신 종류부터 의료 기관명, 접종일 시 등을 볼 수 있어요 마찬가

지로 2차 접종일 시부터 예약 백신 종류, 의료 기관명, 2차 접종일 시까지 확인이 가능해

 

이제 1차 백신 맞는데 조금 무섭네요 ㅎㅎ 이왕 접종하는 거 2차까지 빨리 맞고 위드 코

로나 했으면 좋겠어요 어차피 우한 폐렴 바이러스는 안 없어진다고 하는데 이러다가 소

상공인 분들만 피해 보겠어요 물론 우리들도요

 

아무든 모두 건강하게 몸 관리 잘하시고 우한 폐렴 걸리지 말아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