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카카오페이 연결계좌 삭제 방법

Sophie♡ 2023. 6. 21.

카카오페이는 간편 결제 서비스로 간편 결제, 간편 송금 등을 제공하고 있고 지금은 통합 금융 서비스 앱이라고 보시면 되세요 저는 요즘 카카오페이를 잘 안 사용하고 있지만 예전에는 교통카드를 많이 사용했었어요

 

그리고 카카오페이 결제도 하기 위해서 주계좌도 등록해 놓았었는데 이번에 결제 계좌를 변경하고 싶어 삭제를 하고 싶었어요 사실 삭제를 하지않고 다른 계좌를 추가하면 되지만 그냥 삭제하고 싶을 수 있는데요

 

연결된 계좌 삭제 방법은 연결된 계좌 목록으로 이동해 삭제를 해주면 되기 때문에 어려운 점은 없어요 하지만 잘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아 같이 알아볼게요

 

연결 계좌에서 삭제하기

 

계좌 삭제하기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로 이동하는 경로는 카카오톡 앱에서 하단에 점 세 개 모양을 눌러 지갑 부분에서 pay 부분을 눌러주어 이동도 가능해요

 

카카오페이

그리고 카카오pay 앱을 바로 터치해 열기해 주셔도 좋아요 카카오 페이 앱 화면에서 오른쪽에 보이는 점 세 개 모양을 눌러주세요

 

카카오페이

점 세 개 모양을 눌러주면 연결계좌 메뉴가 보여요 눌러주세요

 

카카오페이

연결 계좌 화면을 보면 이렇게 연결된 계좌를 확인할 수 있어요 해당 계좌를 터치해 주세요

 

카카오페이

보이는 계좌를 터치해 주면 계좌 번호가 보이고 오른쪽 부분에 계좌 삭제 버튼이 보여요 눌러주세요

 

카카오페이

계좌삭제를 눌러주면 이 계좌는 주계좌로 삭제시 정기결제 및 부족금액 자동 충전이 불가능하다고 나와요 삭제를 눌러주세요

 

결제수단에서 삭제하기

 

결제수단 부분에서 삭제

카카오페이

연결 계좌 부분에서도 삭제가 가능하고 다시 페이 화면에서 상단에 보이는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주세요

 

카카오페이

설정 화면으로 이동해 보면 결제 관리 탭에 결제 수단 메뉴가 보여요 터치해 주세요

 

카카오페이

결제 수단 화면을 보면 머니, 상품권, 포인트 금액이 보이고 밑에 내가 등록한 카드가 보여요 오른쪽에 보이는 점 세 개 모양을 눌러주세요

 

카카오페이

점 세 개 모양을 눌러주면 카드 삭제라고 보이는데요 눌러 삭제를 완료해 주시면 계좌와 카드 완벽하게 삭제가 가능해요

 

그리고 별명 설정이나 주카드 설정도 가능하세요 지금까지 간단하게 카카오페이에서 연결 계좌 삭제와 카드 삭제까지 알아보았어요

 

추천글

 

내 계좌 모두 찾기 조회 휴면예금 보험금 확인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는 금융결제원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로 내 명의로 된 모든 계좌를 조회해 확인할 수 있고 카드 포인트 조회와 금융정보 조회도 할 수 있는 곳이에요 우리가 생활을 하

saintone.tistory.com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