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신한 쏠 앱 해외 송금 받기 외화 원화로 출금 방법

Sophie♡ 2022. 1. 25.

저는 신한은행 쏠 앱에서 외화 통장을 이용하고 있어요 외화 체인지업 예금인데요 원

화 계좌도 있어야 외화 계좌에서 출금했을 때 원화로 환전해 받을 수 있어요

 

모르시는 분들은 없을 거예요 요즘에 환율도 1,198.50 현재 기준으로 높기도 하고 생

활비로도 사용을 해야 돼서 외화 계좌에서 원화로 출금을 해보았어요

 

그리고 가끔 해외 송금이 오면 쏠 앱에서는 외화 받기를 직접 해주어야 하는데요 직접

받아 주지 않으면 수수료가 비싸져요

 

아무튼 쏠 앱을 처음 사용하거나 외화 계좌를 만들어 돈을 넣어 놓았었는데 출금하는

방법을 몰랐던 분들은 쉬우니 같이 알아봐요

 

 

해외 송금 받기

쏠 앱 외화-원화-출금

만약 해외에서 송금이 오면 카카오톡으로 입금이 되었다고 알려줘요 이때는 신한 쏠

앱을 실행하고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전체 메뉴를 눌러주세요

 

쏠 앱 외화-원화-출금

전체 메뉴 화면으로 이동하면 외환이라고 메뉴가 보여요 선택하고 해외 송금 누르고

그다음 받기까지 눌러주세요

 

쏠 앱 외화-원화-출금

받기까지 눌러주면 이렇게 해외 송금 입금 받기 버튼이 보여요 눌러 이동 후 금액을 확

인하고 외화 체인지업 예금 달러 계좌로 받아주면 되세요

 

외화 원화로 출금

쏠 앱 외화-원화-출금

외화 원화로 출금 이체하는 방법도 쉬운데요 만약 원화로 출금하고 싶다면 쏠 앱 화

면에서 전체 계좌 부분을 눌러주세요

 

쏠 앱 외화-원화-출금

전체 계좌를 눌러주면 나의 모든 통장이 보여요 여기 외화 체인지업 예금도 보이죠 출

금 버튼을 눌러주세요

 

쏠 앱 외화-원화-출금

출금 버튼을 눌러주면 환전 수수료 50% 우대라고 설명이 보여요 거래는 평일 09:00 ~

16:00 은행 업무시간까지 이니 숙지하고 있으시면 돼요 다음 버튼을 눌러 주세요

 

쏠 앱 외화-원화-출금

다음 화면으로 넘어오면 출금 가능 금액과 원화 입금 정보 부분에 원화 계좌 그리고 출

금 금액 입력하는 부분이 보여요 

 

예를 들어 500달러를 출금하고 싶다면 출금 금액에 보이는 대로 입력해 주면 되세요 뭐

100, 200, 300, 1000 등 원하는 금액을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500USD 면 59만

원 정도 돼요

 

쏠 앱 외화-원화-출금

확인을 눌러주면 원화계좌와 외화계좌 간 거래금액 한도가 1인 USD 3만 불 상당으로

조정된다고 보이네요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쏠 앱 외화-원화-출금

확인을 눌러주면 출금 내역을 보여줘요 거래 환율과 원화 금액, 원화입금 계좌번호를

꼼꼼하게 확인해 주세요 그리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설정해 놓은 비밀번호 입력창이나 지문인증 화면이 잠시 보일 거예요 인증을 해

주세요

 

쏠 앱 외화-원화-출금

비밀번호 인증까지 완료해 주면 외화 출금이 완료되었다고 화면이 보이게 돼요 내용을

확인해 주고 화면을 종료해 주세요

 

쏠 앱 외화-원화-출금

이제 외화 통장에서 출금 후 돌아와 원화 통장을 봐주면 이체한 금액이 송금되어 있을

거예요 여기까지 신한 쏠 앱 해외 송금 받기와 외화 원화로 출금 방법도 알아보았는데

 

그냥 달러를 보관하려고 했는데 조금 있으면 설날이기도 해서 환율도 나쁘지 않겠다

조카들 세뱃돈도 줘야겠다 여러모로 필요해 출금을 해보았네요 ㅎㅎ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