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세이클럽 앱 음악방송 듣기 방법

Sophie♡ 2023. 5. 30.

세이클럽(say club)은 음악방송 듣기를 할 수 있는 웹 커뮤티니에요 직접 세이DJ를 설치 후

음악방송을 할 수도 있고 채팅이나 게임도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저도 세이라디오와 세이캐스트 앱을 통해 음악을 듣거나 방송을 듣고는 했어요 그런데 이

번에 세이클럽이 리뉴얼 하면서 모든게 업데이트가 되었네요

 

이제 휴대폰에서는 세이클럽 앱으로 방송을 들을 수 있고 PC에서는 홈페이지에 접속해 방

송을 들어야 하는 것 같았어요

 

세이클럽이 새롭게 바뀐 것은 좋은데 뭔가 아직 낯선 느낌이에요 아무튼 같이 세이클럽 앱

설치와 프로필 설정 그리고 간단한 사용법을 알아봐요

 

세이클럽 설치하기

 

세이클럽 앱 설치하기

세이클럽

먼저 갤럭시라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아이폰이라면 앱 스토어를 통해 세이클럽을 검색 후

설치 버튼을 눌러주세요

 

세이클럽

세이클럽 설치가 완료되면 열기 버튼을 눌러 실행해 주세요

 

세이클럽

세이클럽 앱 열기를 해주면 시작하기 버튼이 보여요 터치해 주세요

 

세이클럽

그럼 세이클럽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동영상을 녹화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문구가 보여

요 앱 사용 중에만 허용으로 해주세요

 

세이클럽

계속해서 세이클럽에서 전화를 걸고 관리하도록 허용에도 허용 그밖에 모두 허용을 하며

넘어가 주세요

 

세이클럽

모두 완료 후 세이클럽 앱 화면에서 상단에 보이는 프로필 모양을 눌러주든가 오른쪽 하단

에 보이는 더보기 메뉴를 눌러주면 로그인하기가 보여요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 후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해 주세요 없다면 회원가입

을 해주시면 되세요

 

그냥 음악 방송만 듣는 분들은 가입까지는 필요 없으세요

 

프로필 설정하기

세이클럽

로그인을 완료 후 더보기 화면을 보면 프로필 관리라고 버튼이 보여요 눌러주세요

 

세이클럽

프로필 관리 화면을 보면 오른쪽 위에 편집 메뉴가 보여요 터치해 주세요 그 외 밑에 생년

월일과 성별, 나이 등 공개 비공개 설정이 가능하고 SNS 주소 등록도 가능하세요

 

세이클럽

편집을 눌러주면 자신의 닉네임과 내용을 입력할 수 있고 하단을 보면 휴대폰에 저장된 사

진으로 프로필 사진을 설정하거나 기본 캐릭터로 선택도 가능해요

 

세이클럽

저는 세이 기본 아바타로 설정을 해보았어요 원하는 아바타를 선택하고 저장을 하시면 되

세요

 

세이클럽 사용법

 

음악방송 듣기

세이클럽

프로필 설정까지 모두 알아보았다면 하단에 홈을 봐주세요 그럼 방송 TOP 100, 세이캐스

트 PICK 등 한눈에 볼 수 있어요

 

세이클럽

이제 하단에 TOP 100 부분을 보면 인기 TOP 100, 청취자수 TOP 100, CJ TOP 100  등 확

인이 가능해요

 

세이클럽

중간에 방송국 탭을 보시면 세이캐스트 추천과 추천 방송국, 베스트루키 방송국 등 탭을 볼

수 있어요

 

세이클럽

밑으로 내려오면 추천 프로필 인기상승 CJ, 인기상승 방송국 등 확인도 가능해요

 

세이클럽

원하는 방송국이나 CJ 분을 찾고 싶다면 검색 탭을 터치해 검색을 하실 수도 있어요

 

음악 방송 듣기

세이클럽

이제 음악이나 노래를 듣고 싶거나 음악방송을 청취하시고 싶다면 홈이나 탑 100 메뉴에서

도 원하는 방송국을 선택해 가능하지만 내가 좋아하는 장르를 통해 찾고 싶다면 방송국 탭

에서 쉽게 가능해요

 

하단에 방송국 탭을 눌러주면 상단에 장르를 선택할 수 있어요 종합, 가요, 댄스, 트로트, 팝

, JPOP, 클래식, 힙합, 락 메탈, 재즈 등 원하는 장르를 선택해 주세요

 

세이클럽

예를 들어 트로트 장르를 선택하면 이렇게 방송국이 쭉나오고 방송중인 리스트만 보기를

선택해 주시면 좋아요 이제 원하는 방송국을 선택해 주세요

 

세이클럽

원하는 방송국을 선택 후 방송듣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세이클럽

방송 듣기를 눌러주면 바로 음악방송을 청취하시거나 노래가 흘러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밑에 부분을 보면 재생을 잠시 켜고 끌 수 있어요

 

즐겨찾기로 추가하고 싶다면 상단에 보이는 하트를 눌러주시면 되세요

 

세이클럽

그 외 다른 분들과 실시간 채팅 그리고 신청곡/사연 쓰기도 할 수 있어요

 

세이클럽

실시간 채팅으로 이동해 주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요 여기서 장미꽃은 CJ분들에게 방송

이 좋았다면 선물할 수 있는 아이템이에요

 

장미꽃이 적립되면 세이 상품권이나 현금으로 인출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세이클럽

신청곡 사연쓰기를 신청하고 싶다면 해당 글쓰기에서 제목과 내용 하단에 신청곡 3곡까지

선택이 가능하시고 등록을 눌러주시면 되세요

 

세이클럽

즐겨찾기 한 방송은 홈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캐시 적립 버튼 끄기

 

적립버튼 끄기

세이클럽

세이클럽 앱을 이용하다 보면 뭔가 동그란게 둥둥 떠나녀요 눌러주면 캐시를 주고 있어요

 

세이클럽

눌러 보면 이렇게 캐시를 적립할 수 있는데 어디에 사용하는지는 모르겠네요

 

세이클럽

동그란 캐시 버튼을 끄고 싶다면 더보기 설정 순으로 이동해 주세요

 

세이클럽

그럼 앱 정보에 광고 노출 설정 메뉴가 보여요 눌러주세요

 

세이클럽

그럼 캐시버튼 ON/OFF를 할 수 있어요 캐시 버튼을 끄더라도 1주간만 노출이 되지 않으니 

캐시 버튼이 나오면 또 이동해 꺼주시면 되세요

 

어쨌든 간단하게 새롭게 리뉴얼된 세이클럽 앱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설명을 너무 많이 했

는데 그냥 설치하시고 원하는 노래나 방송국 찾아 듣기 하시면 되세요

 

아직은 세이클럽 앱이 조금 불편한 것 같아요 예전에 컴퓨터에 세이라디오 설치할 수 있었는

데 없어진 것 같아요 그냥 사용해야겠어요

 

추천글

 

kbs 인터넷 라디오 콩 사용법 실시간듣기

여러분들은 평소에 라디오 많이 들으시나요? 저는 컴퓨터를 하거나 잠들기전에 자주 듣고 있어요 일을 할때도 그렇고 가만히 있을때 잔잔하게 라디오를 듣고 있으면 너무 좋더라 구요 잠자기전

saintone.tistory.com

 

무료 라디오 트로트 음악듣기 방법

무료로 다양한 라디오 방송과 최신음악 트로트까지 들을 수 있는 앱을 알려 드릴게요 저도 평소에 출퇴근하거나 그럴때 자동차에서 라디오를 듣고 있는데요 요번에 부모님이 라디오도 나오고

saintone.tistory.com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