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당근마켓 팁 정리 동네 인증 키워드 알림 관심 설정

Sophie♡ 2022. 6. 8.

당근 마켓 모르는 분들은 아마 없을 거예요 집에서 필요 없는 물건을 가까운 동네에서

팔거나 내가 필요한 물건을 쉽게 거래할 수 있어 좋아요

 

당근 마켓 앱을 이용하면서 그냥 물건을 올리거나 관심 있는 물건이 있다면 물어보고

거래를 하면 되지만 나의 활동에서 몇 가지 기능 설정을 하면 거래가 더욱 수월해요

 

관심 카테고리 설정이나 동네 설정 동네 인증 키워드 알림 등을 같이 간단하게 알아 보

도록 할게요

 

 

나의 당근 이동

당근마켓-동네-인증

우선 휴대폰 화면에서 당근 마켓 앱을 눌러 실행해 주세요 홈 화면이 보이면 오른쪽에

보이는 나의 당근 메뉴를 눌러주세요

 

당근마켓-동네-인증

나의 당근을 눌러주면 나의 활동 부분이 보이고 내 동네 설정, 동네 인증하기, 키워드 알

림, 모아 모기, 당근 가계부, 관심 카테고리 설정 등의 메뉴가 보여요

 

여기서 몇 가지 핵심만 알아볼게요

 

내 동네 설정

당근마켓-동네-인증

내 동내 설정을 눌러보면 이렇게 원하는 지역 2곳을 설정해 볼 수 있어요 물론 동네 인증

된 곳만 당근 톡 채팅을 할 수 있고 다른 지역을 추가하면 물건을 보는 것은 가능해요

 

위에 보이는 플러스 버튼을 눌러주면 동네를 추가할 수 있어요 그리고 하단에 바는 동네

범위를 넓히거나 좁힐 수 있어요

 

당근마켓-동네-인증

플러스 버튼을 눌러보면 동네 이름 동읍면으로 검색이 보이는데요 원하는 지역을 검색

하거나 근처 동네 부분에서 선택도 가능해요

 

당근마켓-동네-인증

이렇게 동네가 하나 더 추가되면 타지역 물건도 볼 수는 있어요 대신 근처 동네가 아닌

다른 지역이라면 그곳으로 가서 동네 인증을 해주어야 해요

 

당근마켓-동네-인증

이제 동네 인증도 알아볼게요 내가 사는 동네에서 거래를 하려면 동네 인증이 되어 있어

야 해요

 

휴대폰에서 우선 상단 바를 내려 위치 서비스 기능을 켜주세요

 

 

동네 인증

당근마켓-동네-인증

동네 인증은 내가 사는 동네에서 거래를 수월하게 하기 위해 받는 거예요 그래야 당근

채팅도 할 수 있어요

 

당근마켓-동네-인증

동네 인증하기 화면으로 오면 동네 인증 완료하기 버튼이 보여요 GPS를 활성화하고 눌

러주면 동네 인증이 되고 주기적으로 인증이 만료되면 한 번씩 해주면 되세요

 

 

키워드 알림

당근마켓-동네-인증

동네 인증이 완료되면 하단에 동네 인증 성공이라고 표시가 돼요 이제 키워드 알림 설정

을 알아볼게요

 

당근마켓-동네-인증

키워드 알림을 눌러보면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는 부분이 보여요 단어를 입력 후 등록

을 눌러주세요

 

당근마켓-동네-인증

키워드 알림은 당근 홈에 최신으로 올라오는 물건 중에 등록한 키워드가 해당이 되면 알

림을 줘서 내가 원하는 물건을 빠르게 구매하기 좋아요

 

관심 카테고리 설정

당근마켓-동네-인증

관심 카테고리 설정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되세요

 

당근마켓-동네-인증

관심 카테고리를 눌러주면 이렇게 자신이 원하는 카테고리만 홈 화면에 표시되게 설정

을 할 수 있어 한눈에 보기에도 좋아요

 

당근마켓-동네-인증

그 외 나의 당근에서 관심 목록 부분을 눌러 봐주세요

 

당근마켓-동네-인증

그럼 관심 목록이 보이는데요 당근 홈에서 관심 있는 물건을 보고 하트를 누르면 관심

목록에 추가가 되는데 추가된 목록을 보는 곳이 관심 목록 부분이에요

 

나중에 마음에 들면 구매하고 마음이 바뀌면 다시 하트를 눌러서 없애주면 되세요 지금

까지 당근 마켓을 이용하면서 알아두면 좋은 꿀팁 몇 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조금만 설정을 해주면 물건 목록 보기도 수월하고 자신이 원하는 물건을 재때 캐치할 수

있어요

 

>>(당근 마켓 사용법 물건 올리기)

>>(당근 페이 사용법 계좌 연결)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