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당근마켓 알림음 바꾸기 변경 방법

Sophie♡ 2022. 7. 15.

당근 마켓은 동네 인증 후 가볍게 자신의 동네에서 중고 물건을 거래할 수 있는 거래 앱

이에요 내가 필요 없는 물건을 올려서 판매할 수 있고 근처에 올라와 있는 마음에 드는

물건을 살 수도 있어요

 

아무튼 당근 마켓 앱을 이용할 때 중요한 알림이 오거나 상대방에게서 채팅 메시지가 오

면 알림음이 들리게 되는데요

 

가끔 해당 알림음을 변경하고 싶을 수 있어요 기본 알림음은 당근! 귀요미 챙이에요 귀

엽지만 질린다면 같이 바꾸는 법을 알아봐요

 

 

설정으로 이동

당근마켓-알림음-바꾸기

우선 휴대폰 화면에서 당근 마켓 앱을 찾아 실행해 주세요

 

당근마켓-알림음-바꾸기

당근 마켓 화면이 보이면 오른쪽의 나의 당근 메뉴를 눌러주세요

 

당근마켓-알림음-바꾸기

나의 당근으로 이동하면 오른쪽 부분에 톱니바퀴가 보여요 눌러주세요

 

당근마켓-알림음-바꾸기

톱니바퀴를 눌러 설정으로 넘어오면 알림 설정에 알림 및 소리 메뉴가 보여요 눌러 주세

 

알림음 변경하기

당근마켓-알림음-바꾸기

알림 및 소리 화면을 보면 채팅 알림, 키워드 알림, 서비스 알림 등이 보여요 현재 모든

탭에 알림음은 당근(귀요미 챙) 기본이에요 

 

모두 다르게 설정이 가능해요

 

당근마켓-알림음-바꾸기

기본 알림음 부분으로 넘어와 보면 이렇게 당근(귀요미 챙), 땅근(다인이), 당근이 아떠

요~(다은이), 당근이 완여요(BB), 당근 주세요(준환이)가 보여요

 

그리고 밑으로 휴대폰 기기 멜로디를 확인해 볼 수 있어요 선택을 해주면 알림음을 바

꿀 수 있어요

 

당근마켓-알림음-바꾸기

계속해서 가장 하단을 보면 기타 부분에는 무음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당근마켓-알림음-바꾸기

원하는 알림음으로 설정을 하면 이렇게 땅근(다인이)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키워드 알림

당근마켓-알림음-바꾸기

알림음 중에 키워드 알림이라고 있어서 궁금한 분들이 있을 것 같다 간단하게 추가로

알아볼게요

 

나의 당근 메뉴를 보면 키워드 알림이라고 있어요

 

당근마켓-알림음-바꾸기

키워드 알림 화면을 보면 알림 키워드 등록 부분이 보이는데요 당근 마켓에 물건이 올라

오면 미리 알림을 주는 기능을 말해요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해 주고 등록을 눌러주면 되세요

 

당근마켓-알림음-바꾸기

저는 애플워치와 아이폰을 등록해 보았어요 이렇게 등록을 해놓으면 당근에 새롭게 물

건이 올라왔을 시 바로바로 알림을 받을 수 있어 원하는 물건일 경우 누구보다 빠르게

채팅을 날릴 수 있는 기회가 생겨요

 

마음에 든다면 바로 물건을 내가 먼저 구매할 수 있겠네요 지금까지 당근 마켓 알림음

변경과 키워드 알림 설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어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