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네이버 QR코드 스캔 방법 소리로 음악 찾기

Sophie♡ 2022. 4. 23.

큐알 코드는 네모 칸에 격자무늬로 된 정보가 저장되어 있는 코드로 결제 정보를 입력

한다던가 제품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해 상품에 대한 정보를 보는 형식으로 많이 사용

되고 있어요

 

아마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서 선별 진료소에서 전자 문진표를 작성할 때 많이 해

보셨을 거예요 이제는 거리 두기도 없어지고 마스크 벗는 것도 검토 중이라고 하네요

 

어쨌든 앞으로도 QR코드는 많이 쓰일 것 같은데요 네이버 앱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큐

알 코드를 스캔해 볼 수 있어요 그 외 쇼핑 렌즈나 음악 찾기 내 주변 맛집이나 카페

찾는 것도 해볼게요

 

 

네이버 앱 실행

네이버-QR코드-스캔

네이버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 가능해요 실행해 주면 모바일 네이버 화면이

보이는데요 하단에 보이는 동그란 그린닷 버튼을 눌러주세요

 

네이버-QR코드-스캔

동그란 버튼을 눌러주면 이렇게 기능들이 많이 보여요 여기서 렌즈, 음악, 내 주변, 쇼

핑 렌즈 정도 알아볼게요

 

 

렌즈

네이버-QR코드-스캔

왼쪽 부분에 렌즈 메뉴를 눌러주면 이렇게 스마트 렌즈 카메라가 실행이 돼요 이제 Q

R 코드가 있는 부분을 스캔하면 되는데요

 

네이버-QR코드-스캔

저는 건강식품 뒷면에 보이는 큐알 코드를 스캔해 보았어요 QR 코드 부분에 렌즈를

그냥 가져다 대주면 되세요 그럼 상단에 제품 정보를 볼 수 있는 링크가 표시돼요 눌

러주세요

 

이렇게 네이버 앱에서는 스마트 렌즈로 QR 코드를 스캔할 수 있어요

 

네이버-QR코드-스캔

그리고 휴대폰 상단 바를 내려 보면 설정 메뉴들이 많은데요 여기도 보면 QR 코드 스

캔 메뉴가 보여요 물론 요즘 스마트폰들은 그냥 카메라만 켜고 스캔하면 모두 돼요 

 

위치 서비스도 켜고 끄고 할 수 있어요

 

네이버-QR코드-스캔

QR코드 스캔을 눌러주면 이렇게 네모난 칸이 보이는데요 여기에 마찬가지로 큐알 코

드를 스캔해 주면 되세요

 

쇼핑 렌즈

네이버-QR코드-스캔

쇼핑 렌즈는 보이는 상품과 비슷한 제품의 이미지를 스캔해 찾아주는 기능이에요 저

는 블루베리 캔디를 촬영해 보았어요 

 

쇼핑 렌즈는 원하는 물체를 비추고 하단에 버튼을 눌러 주어야 해요

 

네이버-QR코드-스캔

그럼 이렇게 비슷한 상품을 추천해 주는데요 그냥 이러한 기능이다 참고만 하시면 돼

세요

 

 

내 주변

네이버-QR코드-스캔

내 주변 메뉴는 내가 있는 곳에서 맛집이나 디저트 카페 술집 등 먹거리를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기능이에요 물론 위치 서비스를 켜주어야 내가 있는 곳 주변의 식당이나

카페를 볼 수 있어요

 

 

음악 찾기

네이버-QR코드-스캔

음악을 눌러주면 바로 들려오는 노래에 대해서 음을 읽기 시작해요 카페에서 모르는 

노래가 나오거나 하면 재빨리 켜주면 좋아요

 

네이버-QR코드-스캔

저는 예시로 오마이걸의 리얼 러브를 들려주었어요 그러니 바로 음을 듣고 찾아 줘요

 

네이버-QR코드-스캔

음뿐만 아니라 가사로 찾을 수도 있어요 하단에 보이는 가사로 찾기 버튼을 눌러주세

 

네이버-QR코드-스캔

그럼 네이버 웹으로 연결되면서 노래로 제목 찾기 화면이 보여요 이제 원하는 가사를

입력하고 검색을 해주세요

 

네이버-QR코드-스캔

저는 우린 이 음악을 빌려 Real Lover 가사를 입력해 보니 가사가 포함되거나 비슷한

가사가 있는 음악까지 검색이 되었어요

 

이렇게 네이버 앱에서 QR코드 스캔하는 법과 노래 찾기까지 알아보았는데요 몰라도

상관없지만 알아두시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