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내가 개설한 증권 계좌 모두 조회 방법

Sophie♡ 2022. 9. 15.

요즘 주식 투자하는 분들 많으실 거예요 저도 현금 채굴도 하고 해외 주식도 투자하고

살고 있어요 그런데 요즘 주식이 많이 하락해서 슬프긴 하네요 ㅠㅠ

 

어쨌든 주식을 투자하려면 증권사에서 계좌를 만들어 주어야 해요 저도 많지는 않지만

여러 군대 만들어 놓았는데 현재는 한쪽 계좌에서만 계속 투자 중이라 어디 증권사에 계

좌를 개설해 놓았는지 잊어먹었네요

 

그래서 증권 계좌를 여러 개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계좌정보통합관리 서비스 홈페이지

에서 조회를 해보았어요 혹시 오랫동안 잊은 증권사 계좌가 있다면 이렇게 찾아봐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우선 계좌 정보 통합관리 서비스라는 홈페이지로 이동해 주세요

 

증권-계좌-모두-조회

계좌 정보 통합 관리 서비스 홈페이지 화면으로 이동해 보면 왼쪽 부분에 계좌 통합 조

회라고 보여요 눌러주세요(계좌 정보 통합 관리 홈페이지)

 

증권-계좌-모두-조회

이곳에서는 휴면계좌나 내가 보유 중인 은행 계좌 그리고 카드 포인트 등도 조회가 가

능하니 같이 알아보시면 좋아요

 

계좌 통합 조회 화면으로 이동 후 왼쪽 메뉴에서 증권사를 눌러주세요

 

증권-계좌-모두-조회

증권사를 눌러주면 서비스 정보 수집 동의 부분들이 보여요 밑으로 내려오면 전체 동

의가 있으니 한 번에 눌러주어도 상관없어요

 

증권-계좌-모두-조회

가장 하단으로 내려와 전체 동의하기에 체크하고 정보 입력 화면으로 이동 버튼을 눌

러주세요

 

인증서 로그인

증권-계좌-모두-조회

약관 동의를 하고 넘어오면 인증서 로그인 화면이 보여요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동 인증서 또는 금융 인증서 로그인을 눌러주세요

 

증권-계좌-모두-조회

저는 공동 인증서를 눌렀고 인증서가 저장된 디스크를 선택 후 인증서가 선택되면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증권-계좌-모두-조회

다음은 본인확인 휴대폰 인증 화면이에요 본인 확인하러 가기 메뉴를 눌러주세요

 

증권-계좌-모두-조회

휴대폰 본인 확인 화면을 보면 보안 문자 입력 후 확인, 보유 은행명 선택, 휴대폰 번

호 입력 후 인증번호 받기, 인증번호 입력 후 인증 확인까지 모두 해준 뒤에 계속 진

행을 눌러주세요

 

증권-계좌-모두-조회

본인 인증을 완료하면 조회 전 주의 사항 화면이 보여요 조회 대상 증권과 시간을 확

인하고 상기 내용을 모두 확인에 체크 후 조회하기를 해주세요

 

내 증권 계좌 확인

증권-계좌-모두-조회

이렇게 공동 인증서 로그인과 휴대폰 본인 확인을 마치면 보유 중이신 증권사 계좌가

보여요 저는 총 4개에요 

 

드디어 잊고 있던 계좌를 찾았네요 여기서 비활동성 계좌는 휴면이나 오랫동안 사용

하지 않은 계좌이고 활동성 계좌는 현재 사용이 가능하고 투자 중인 계좌에요

 

증권-계좌-모두-조회

오른쪽에 원하는 계좌 조회를 눌러보면 이렇게 증권사 명과 계좌번호, 계좌명, 개설일

, 최종 거래일, 총 잔고, 예수금 등 알 수 있어요

 

계좌 별로 얼마가 있는지 표시되고 합계에 총 얼마가 투자되어 있는지 알 수 있어요

 

증권-계좌-모두-조회

밑에 인쇄하기를 눌러 보면 이렇게 내역을 PDF 파일로 저장하거나 프린터로 출력해

볼 수도 있어요

 

이것으로 내가 보유 중인 증권사 계좌 모두 조회 확인하는 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혹시

증권사 계좌를 만들어놓고 잊으셨거나 투자를 했다가 오랫동안 방치했던 분들은 이

렇게 찾아보시면 좋겠네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