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운전면허증 취득일 조회방법

Sophie♡ 2021. 3. 16.

운전면허증은 18이상이라면 취득할 수 있는 자격이 생기는데요 고등학생

때 네요 저도 이때 면허를 빠르게 했어요

 

남들처럼 빨리 운전하고 싶다 이런것 때문은 아니고 장농면허가 되더라도

미리 따놓는게 좋겠다 싶은 심정이었어요

 

운전면허를 취득하고 요즘은 10년이지나면 재갱신을 해주어야 하는데요

가끔 생각나서 면허증을 보면 취득일자가 없어요 

 

요건 적성검사를 끝내고 면허증이 재갱신되면 적성검사와 다음 검사기간

만 나오게되어 면허증에서는 취득일차를 볼 수 없는데요 갱신 이후에는

이파인이라는 사이트에서 확인해 주면 되요

 

이파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기

네이버 같은 포털 사이트에서 이파인또는 민원24라고 검색해주면 이렇게

경찰청교통민원24라는 홈페이지가 보여요 눌러주세요(www.efine.go.kr)

 

취득일 조회는 생각보다 정말 간단해요 해당 이파인 민원24 홈페이지 화

면에 보면 바로가기 부분에 자주 찾는 메뉴들이 있어요 여기서 운전면허

조회 메뉴를 선택해 주면 되요

 

운전면허조회 메뉴를 눌러주면 이파인 사이트에 로그인을 해주어야 조회

가 가능한데요

 

로그인 화면이 나오면 우선 웹보안 및 키보드보안 설치 및 동작 부분에

체크를 해주고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버튼을 눌러 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해 주세요

 

인증서 로그인이 완료되고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바로 조회 화면이 보이게

되요 여기보면 면허기본정보, 면허상세정보 등의 자세한 정보들도 같이 확

인 할 수 있어요

 

이제 취득일자를 확인해 주려면 밑에 면허종별목록을 보면 발급일자가 보

이게 되요 저는 2008년에 취득을 했었네요

 

암튼 취득일자는 이러한 식으로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했어요 운전면허야

누구든지 취득가능한거고 운전면허를 취득한 후에는 자동차를 구입하고 

안전하게 운행하는 일만 남아있는 것 아니겠어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