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도시가스 요금조회 방법 서울.인천 가스앱

Sophie♡ 2021. 3. 4.

서울도시가스 가스 관할 지역일 경우 이곳에서 매달 고지서가 날라오고 있어요

저희집은 경기도인데 서울도시가스가 관리하더라구요

 

아마 서울 인천 경기도 그외 기타 지역이 관할인 것 같아요 여름은 상관없고 겨

울에는 진짜 도시가스때면서 사는게 좋은 것 같아요 따뜻한 물도 바로 나오고

시골에 살때는 이런거 없어서 조금 힘들었어요

 

출처 가스앱

어째든 도시가스 요금조회를 간단하게 해볼 수 있고 이후에도 관리하기 좋은

가스앱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가스앱을 이용해 사용계약번호나 집주소로 살고있는 곳을 등록해 놓거나 하면

요금납부 조회도 바로 볼 수 있고 자동이체 신청도 할 수 있어 종이 고지서로

받지 않고 휴대폰으로 볼 수 있어 편해요

 

자동이체로 해놓으면 조금이지만 캐시도 적립되는 혜택도 있는데요 요번에 이

사를 오게되고 집을 아주 구매 했기에 주소를 새로 등록해 주었어요

 

가스앱 설치부터 등록까지 알아봐요

플레이스토어에 가스앱 이라고 검색하면 이러한 캐릭터 앱이 보여요 저 애가

소다 일거에요 암튼 설치 후 열기를 눌러 주세요

 

초반 실행화면이 나오면 이렇게 설명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봐주셔도 되고 상단

에 스킵 버튼을 눌러 주어도 되요

 

스킵을 하고 이동하면 이렇게 사용하실 도시가스를 선택해 달라고 나와요 저는

경기도 사는데 서울도시가스를 선택해 주었어요

 

인천도시가스 관할인 분들은 인천 쪽을 선택해 주면 될 것 같아요 고지서를 보

면 관할이 보이구요 고객센터에 물어봐도 알려줘요

 

서울도시가스 버튼을 눌러주면 이렇게 서비스약관 동의 화면이 보이는데요 모두

동의를 해주고 여기서 필수는 남겨두고 선택 부분은 해제해 주세요

 

이러한 식으로 선택을 해주면 되고 하단에 동의하고 본인인증하기 버튼을 눌러

주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요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이렇게 사용계약번호 등록화면이 보이게 되요 그런데 전에

살던 집이 조회 되네요 저건 삭제해 주어야 겠어요

 

밑에 보면 직접등록 버튼이 보이는데요 이곳을 눌러 직접등록을 해줄 수 있어요

고지서에 보면 사용계약 번호 있어요

 

다음으로 넘어오면 청구서가 없습니다와 청구서가 있습니다 두 부분이 보입니다

저는 청구서 즉 고지서가 있기에 청구서가 있습니다를 선택해 주었어요 고지서

가 없다면 주소지의 계약자 정보로도 등록이 된다고 하네요

 

청구서가 있음 버튼을 눌러 이동하면 이렇게 사용계약번호 등록하는 입력란이 보이

게 되요 고지서에 나온 사용계약번호를 보고 입력을 해주세요

 

사용자계약번호를 입력해주면 바로 계약자정보가 밑으로 나오게 되요 중간에 별표

로 가려저 있는데 계약자 정보를 동일하게 입력해 주면 되요 그리고 조회하기 버튼

을 눌러 주세요

 

조회를 해주고 넘어오면 이렇게 정상적으로 조회가 되었다는 화면이 보여요 여기

서 계약자와의 관계 본인이면 본인 눌러보면 선택 부분이 보이게 되요

 

호칭은 우리집또는 아버지 어머니 나 이런식으로 선택이 가능해요 저는 자녀로 

선택했나 그랬을 거에요 그리고 다음을 눌러 주세요

 

본인이 아닐경우 이렇게 계약자승인 요청이 진행되는데요 하단에 개인정보 제공

동의 부분에 체크를 해주고 완료 버튼을 눌러 주세요

 

그럼 승인이 일단 완료되었다고 나오는데요 이제 자신의 번호로 승인요청이 오니

까 확인을 마지막까지 해주어야만 승인이 모두 완료되고 등록이 되는거에요

 

승인이 완료되면 나의 도시가스 부분에 이렇게 등록정보가 표시가 되요 승인이 안

되었다면 승인대기중이라고 문구가 보일 거에요

 

가스앱 도시가스 요금조회 및 기타 기능보기

승인이 완료되고 가스앱에서 전체메뉴> 요금 부분을 보면 청구 요금 조회, 간편 요금

조회, 실시간 조회 부분 등이 보여요

 

여기서 월별 조회나 연간 조회까지도 한눈에 조회해 볼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해요 그

동안 가스 비가 얼마나 나오는지 분석해 볼 수 있어요

 

월별 조회를 눌러보니 이렇게 당월소계부터 미납 소계까지 모두 보이는 것을 확인

해 볼 수 있어요 기본요금, 사용요금, 부가세 등이 보여요

 

그외 사용 정보, 전자 납부 정보, 입금전용계좌, 납부내역 등을 간편하게 볼 수 있

어요 고지서도 모아 놓음 좋지만 종이 낭비 같아요

 

다음 납부 메뉴를 보면 요금납부 부분에 미납 내역, 납부 내역, 가스요금단가 까지

알아 볼 수 있어요 과오납 조회나 환불 부분도 볼 수 있구요

 

이제 내 정보 부분을 눌러보면 이렇게 모바일 청구서, 자동이체, 자가검침 이용중인지

아닌지 알 수 있어요 신청하기도 편리해요

 

나의 도시가스 관리 탭을 보면 도시가스 정보 조회와 도시가스 등록, 승인대기 정보를

볼 수도 있어요 그외 나의 서비스 내역도 간단히 조회 가능해요

 

그리고 밑으로 내려오면 더 많은 서비스 정보를 볼 수 있는데요 계량기 교체나 안전

검침 이력조회 전기 요금 청구서 관리, 미니 태양광 관리, 에너지 사용량 관리 부분

등의 다양한 부분을 볼 수 있어요

 

설정 부분에서는 중요한 알림 설정도 할 수 있기에 일상생활에서 방해가 안되는 선

에서 설정해 주면 되요

 

마지막으로 상담톡 부분을 눌러보면 이렇게 카테고리 별로 예약, 납부, 요금, 고객센터

혜택 순으로 간단한 질문은 소다라는 캐릭터 챗봇이 해결해 주고 있어요

 

챗봇으로도 해결이 안된다면 고객센터 부분을 눌러 주거나 직접 연락을 해주는 것이 

편안 할 거에요

 

이것으로 간편하게 서울도시가스 요금조회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가스앱을 이용하면 편리한 점이 많더라구요 자동이체로 적립도 받아보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