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인터넷 속도측정 방법 2가지 알아봐요

Sophie♡ 2021. 3. 3.

오늘 일을하다가 뜸금없이 인터넷 속도가 어떻게 될까 궁금했어요 보통

게임을 하시거나 민감한 분들은 인터넷 스피드를 중요시 하더라구요

 

아마 끈김이나 렉때문 인것 같아요 저희 집 인터넷은 제가 알기로는 KT

100메가로 알고 있는데 요금을 보면 500메가 인거 같기도 하고 잘은 모

르겠지만 속도가 느린건지 빠른건지 궁금하더라구요

 

아마 KT, LG, SKT 인터넷들 모두 측정은 해볼 수 있는 것 같았어요 측정

할때 마다 조금씩 달라서 정확한건지는 모르겠지만 궁금할때 간단하게

해볼 수 있는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가 있더라구요

 

FAST와 NIA라는 곳인데요 NIA는 프로그램 설치를 해야되지만 용량이 

작아서 한번 해볼만 했어요 그럼 간단하게 같이 속도측정하는 법을 알

아보도록 할게요

 

FAST 인터넷 속도 측정하기

네이버에 인터넷속도측정이라고 검색하면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우선

FAST.COM 부터 알아볼게요>>(fast.com/ko/)

 

인터넷 속도 테스트 사이트로 이동해주면 FAST 이곳은 바로 속도측정을 

시작해 주더라구요 뭐 할필요 없이 가만히 기다려 주면 되요

 

인터넷 속도 측정이 완료되면 이렇게 현재 인터넷 속도 하면서 숫자가 

표시되요 저는 140MBPS 라고 나오네요 

 

개인적으로 체감상 사용할만은 한데 빠른건지는 모르겠어요 그냥 돈

주는 값만 하는 것 같아요 확인하고 상세 정보 보기를 눌러 주세요

 

상세 정보 보기 버튼을 눌러 보면 이렇게 추가 데이터가 보여요 트래픽없음

트래픽많음 업로드 속도 등이 보이는데요 확인해 주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밑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눌러 봐 주세요

 

그럼 병렬 접속 테스트 시간(초) 등의 여러가지 옵션이 보여요 설정해주고

측정을 다시 해볼 수 있어요

 

오른쪽 상단을 보면 언어 부분도 보이는데요 기본은 한국어로 되어 있어요 

아마 한국에 거주중인 외국분들 보기 좋게 만들어 놓은 것 같아요

 

NIA 인터넷 속도측정하기

인터넷속도측정이라고 검색해주면 마찬가지로 밑에 부분에 같이 사이트가

있어요 NIA 스피드 인터넷 속도측정이라는 곳인데요 조금 더 전문 적인 것

같아요>>(speed.nia.or.kr)

 

니아 메인화면으로 이동해주면 이렇게 팝업창이 한번 떠요 NIA한국지능정보

사회진원 인터넷 품질측정 플러그인 사용안내라고 되어 있네요

 

아마 저곳에서 운영하고 있는 곳인가봐요 확인을 했다면 창을 꺼주고 인터넷

속도 버튼을 눌러 주세요

 

인터넷 속도 버튼을 눌러주면 이렇게 인터넷 스피드를 측정하기 위해서는 측

정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어요 확인을 눌러주세요

 

확인을 눌러주게 되면 속도 측정 설치 프로그램이 다운로드 되는데요 실행

해주면 먼저 언어 선택 화면이 보여요 한국어 선택하고 OK를 눌러주세요

 

다음으로 사용자 계약에 동의 합니다에 체크해 주고 다음 버튼을 눌러 주어

야 해요 그럼 다음화면에 설치가 나오는데요 눌러주면 설치가 시작되요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NIASpeedMeter 설치 완료라고 나오게 되요

완료 버튼을 눌러 주세요

 

속도 측정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고 새로고침 해주면 이렇게 인터넷

통신사와 인터넷 품질 지역을 선택하는 부분이 보여요

 

자신의 집에 사용하는 인터넷 사양을 선택해주고 약관확인 후 동의해

주세요 부분에 체크를 해주세요

 

약관 동의에 체크하고 인터넷 사양을 선택해 준뒤에 하단에 보이는 측정

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속도 측정이 시작되요

 

인터넷 속도 측정 진행 중에 보면 먼저 다운로드 속도를 측정해주고 다음

에는 업로드 속도를 측정해 주고 있어요

 

이렇게 다운로드와 업로드 속도 측정이 모두 끝이나면 결과물이 나오게

되요 다운로드는 497.97mbps 업로드는 493.24mbps로 나오네요 

 

그리고 동일상품 평균속도 부분이 표시되고 지연시간 부분도 보여요 아

마 완전 정확한건 아니겠지만 대강 알아볼 수 있었어요

 

인터넷속도 측정이 완료되고 4개의 메뉴들 중에 측정통계를 눌러보면 이렇게 

유선인터넷 통계에서 100메가 500메가 1기가를 선택해 볼 수 있어요

 

옆에 표를 보면 100Mbps 전국 평균 속도 기상도나 100Mbps 시도별 평균 속

기상도 등의 표를 볼 수 있는데요 

 

지역과 통신사별로 보기 좋게 나열해 놓아서 한눈에 보기 좋았어요 아마 기상

상태에 따른 속도를 표시해 놓은 것 같았어요

 

여기까지 간단하게 인터넷 속도측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사진이

사용하는 인터넷 속도는 얼마나 되는지 대강 알아보고 싶다면 사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