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kt통신사 요금제 확인방법

Sophie♡ 2021. 2. 26.

보통 휴대전화를 사용하면서 3개의 통신사 중에 하나를 택해서 이용하게 되요 kt

skt lg 인데요 저는 그중에서 skt를 사용하고 있어요

 

아마 휴대폰을 구매할때 직접 스마트폰을 구입해 신청하던가 대리점에서 해결하

는 분들도 있을 거에요

 

그런데 보통 대리점에서 휴대폰을 구입하거나 하면 처음에 요금제가 이렇게 되고

저렇게 된다 듣긴하는데 그 뒤로 요금이 어떻게 나가는지 확인을 잘 안하는 경우

도 있고 특히 부모님 세대 분들은 꼼꼼하게 들여다 보지 않으세요

 

통장에서 요금이 자동이체로 얼마나가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통신사 홈

페이지나 앱을 통해서 세세하게 확인해 보는 것도 매우 중요한데요

 

자신이 무슨 요금제를 사용하고 요금은 어떻게 나가는지 가끔 확인해 주어야 해

요 방법은 생각보다 쉬운데요 같이 알아볼게요

 

skt 요금제 확인하기

STK 통신사를 이용중이라면 휴대폰에서 T world 앱을 검색해 설치해 주면 되요

설치가 완료되면 열기를 해서 실행해 주세요

 

아마 처음인 분들은 로그인을 해야하는데요 로그인 방법은 크게 두개의 방법이

있어요 간단하게 생년월일을 적고 로그인하던가 회원가입을 해주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 로그인해 주는 것이에요

 

뭐 기본적인 요금제와 요금 확인은 생년월일로 가능하니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고

가끔 생년월일 로그인 으로 확인을 해주세요

 

로그인을 해주면 이렇게 자신이 사용중인 요금제가 보이게 되요 저는 T플랜 안심

4G 요금제 인데요 나름 절약도 되고 쓸만한 것 같아요

 

먼저 이렇게 바로 간략하게 남은 데이터와 전화 남은 시간 문자 등이 표시 되는데

요 여기까지만 확인해 주어도 좋지만 더 알아볼게요

 

하단에 보면 나의 요금 메뉴가 보여요 이곳을 눌러 주면 더욱 자세하게 요금이 

어떻게 부과 되는 것인지 알 수 있어요

 

나의 요금 화면으로 이동해 주면 이러한 화면이 보이게 되요 요금 상세 내역을 

보니 이렇게 보이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어요

 

할인 혜택을 받는 부분도 보이는데요 저는 선택약정 할인 25%가 적용되어 있

어요 통신사 한곳을 오래 사용하시거나 그러면 선택약정할인 제도에 가입해서

요금을 할인 받아주세요

 

계속해서 밑으로 스크롤을 내리며 보게되면 실시간 이용요금이나 소액결제 콘

텐츠 이용요금 납부/청구 정보 등의 다양한 내용을 볼 수 있어요

 

계속해서 밑으로 내려와주면 통신서비스요금에 대해서 더욱 자세하게 할인은

어떻게 되는지 부가세는 얼마나 나오고 있는지 알 수 있어요

 

다시 매인화면으로 돌아와서 사람모양의 나의 가입정보 메뉴를 눌러 주세요

여기서는 다른 메뉴도 확인해 볼 수 있어요

 

나의 가입 정보 부분으로 이동해주면 이렇게 다른 메뉴를 찾고 계신가요? 부분

에 다양한 메뉴를 눌러 가입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나의 데이터/통화, 요금안내서, 인증센터, 회원정보, 요금제 변경 가능일 알림

소액결제, 실시간 잔여량 등을 파악해 볼 수 있어요 여기서 간단하게 실시간 잔

여량 메뉴를 눌러 봐 줄게요

 

이렇게 실시간 잔여량 화면으로 이동해주면 데이터는 얼마나 되고 얼마나 사용했

는가 한도초과 후에는 데이터 무료가 되는지 음성통화/영상통화 부분은 얼마많큼

사용 가능한지 무제한 인가를 알아 볼 수 있어요

 

젊은 분들은 보통 알아서 잘 알아보시지만 생각보다 부모님 세대분들은 월에 나가

는 요금만 통장에서 확인해보지 이렇게 세세하게 확인을 하지 않으셨어요

 

하지만 엉뚱한 돈이 빠져나가고 있을 수 있으니 항상 꼼꼼하게 확인해 주는 것이

정말 좋은데요 이렇게 각 통신사의 어플을 설치해 주고 알아보시길 바래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