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초등학생 진로적성검사 방법 주니어 커리어넷

Sophie♡ 2021. 2. 17.

부모님들은 항상 아이가 건강하고 공부도 잘하고 좋은 대학나와서 좋은 직작을

갖길 바라실 거에요

 

저는 아이가 없지만 어느정도 이해가 되기도 하네요 하지만 부모님 욕심만 앞서

아이에게 압박을 주면 안되겠지요

 

암튼 어린이부터 초등학생 저학년그리고 고학년까지 무료로 진로적성검사를 간

단하게 해볼 수 있는 홈페이지가 있어요

 

조카가 하는거 보고 부모님들에게 도움이 될까해서 알려드려 봐요 코로나19 때

문에 학교도 잘 못가는데 우리 아이가 어떤 것에 흥미를 느끼고 있고 무었을 바

라고 있는지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진로 검사 뿐만 아니라 직업에 대한 정보도 혼자서 얻을 수 있고 좋은 내용이 많

더라구요 부모님이 같이 보고 도와주신다면 좋겠네요 같이 알아봐요

 

주니어 커리어넷 둘러보기

주니어커리어넷 홈페이지에 들어오면 이러한 화면이 보이게 되요 어려운 것 없이

4개의 카테고리 중에 선택해 보아도 좋고 원하는 직업이 있다면 관심 있는 직업을

직접 검색해 볼 수 있어요 

 

우선 원하는 직업이 있다고 가정하고 검색을 해볼게요 요즘 초등학생들 꿈중 하나

가 유튜브 크리에이터인데요 한번 검색해 볼게요

 

이렇게 크리에이터라고 검색을 해보았더니 진로동영상, 주니어직업정보, 미래직업정보

진로상담 등의 메뉴들이 보이게 되요

 

주니어 직업정보 메뉴를 눌러보니 이렇게 동영상으로 무었인지 설명을 볼 수 있게 해

어 아이들이 좀 더 쉽게 이해를 할 수 있어요 

 

진로상담 메뉴를 눌러주면 이렇게 다른 어린이들이 진로상담을 받았던 내역들이 보이고

상담사 분이 정성스럽게 답변을 해주었어요

 

해당 진로상담 중에 하나를 눌러보면 어떠한 내용에 대해서 진로 상담했는지 볼 수 있고

더욱 궁금한 점이 있다면 실제로 상담을 받아 볼 수 있는데 상담을 받으려면 회원가입을

해주어야 되요

 

흥미탐색 등 활동 둘러보기

좀 전 메인 화면을 보면 흥미탐색, 진로활동, 직업정보, 고민해결 등의 카테고리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흥미탐색 부분만 간다하게 알아볼게요

 

흥미탐색을 눌러보니 이렇게 진로탐색 화면이 보이게 되요 저학년부터 고학년, 주니어

까지 알아볼 수 있고 선택을 해주면 이렇게 로그인 할지 비회원으로 진행해 볼지 보이

게 되요 우선 비회원으로도 가능하니 비회원으로 계속 버튼을 눌러 봐주세요

 

그럼 직업의 중요성 부분부터 알아볼 수 있어요 직업의 의미를 자세하게 설명해 놓았

는데요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이 되어 있네요

 

직업의 의미 부분을 눌러주면 이렇게 첫째, 둘째, 셋째로 나누어저 있어요 먼저 첫째

부터 차례대로 봐주면 되요

 

이렇게 직업의 중요성 탭을 보게되면 주제 별로 읽어 볼 수 있어요 즐거움 보람 성취감

아이가 쭉 넘기면서 보면 될 것 같아요

 

다음으로 자기이해 탭이에요 직업의 중요성 부분을 이해하고 넘어오면 이렇게

설문조사 같은 것을 하는데요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수 있게 질문을 읽어보고 예, 보통, 아니오 셋중에 하나를

골라주면 되요

 

그럼 로봇에 점점 색이 칠해지고 그림이 완성이 되요 설문을 하면서 로봇이 완성

되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이렇게 자기이해 부분을 모두 완료하면 자신과 성향이 비슷한 로봇이 나오면서 

자신의 성향이 어떤지 설명을 부분이 보이게 되요

 

뚝딱이 입니다 손재주가 있거나 만들기를 좋아해요 만들기에 필요한 도구나

기계를 잘 다뤄요 라고 나오네요

 

밑으로 내려와보면 자신의 꿈을 위해 나는 어떠한 노력을 할 수 있을까 생각하며 

작성해 볼 수 있는 부분이 보여요

 

자기이해 친구의 생각, 나의 생각을 볼 수 있고 두 부분을 조합해 공통점을 찾아

볼 수도 있어요

 

그다음 나의 미래, 나의 미래를 위한 약속, 나의 다짐 등을 작성해 볼 수 있고 

작성한 진로용지를 인쇄하기를 통해서 출력 할 수도 있었어요

 

이렇게 아이들 진로적성검사 방법 주니어커리어넷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

보았는데요

 

요즘같이 집에 오랫동안 있을때 모바일 게임을 조금 멀리하게 하고 한번 정도

라도 직접 해보게 하면 좋을 것 같네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