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계좌 등록 변경방법

Sophie♡ 2021. 2. 1.

애드센스 수익금을 지급 받기위해서는 계좌를 등록해주어야 해요 저는 원래 많은

분들이 등록해 놓으신 SC제일은행 외화계좌로 등록되어 있었어요

 

하지만 요번에 SC제일은행에서 수수료 정책이 변경되었다고 전화가 왔지 모에요

300달러미만은 수수료 면제 였는데 이제 100달러 이상 입금 받게 되면 10,000원

으로 변경 되었어요 

 

즉 100달러 미만으로 입금받아야 수수료 면제인데 애드센스 기본 100달라 이상

부터 입금해 주잔아요

 

그럼 다른 은행이랑 다를게 없어요 고민하다가 신한은행으로 계좌를 변경해 주

기로 했어요

 

우체국이나 카카오로 하려고 했지만 외화계좌가 아니고 바로 원화로 환전해 주

니까 수수료가 괜찮더라도 달러로 모아놓았다가 받을 수 없으니 환율 낮을 때

받으면 별로 일 것 같았어요 같이 알아봐요

 

애드센스 지급계좌 등록 변경하기

우선 계좌를 등록해주기 위해서는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이동해 주어야 되요 홈

화면으로 이동하면 오른쪽 상단에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어차피 로그인이나 시작하기나 똑같아요 로그인하라고 나와요

>>(www.google.co.kr/adsense/start/)

 

로그인을 완료해 주면 이렇게 AdSense 수익 화면이 보일거에요 왼쪽 사이드 

메뉴를 보게 되면 지급이라고 있어요 이 메뉴를 눌러주세요

 

지급 부분을 눌러주면 내 수입과 기타 거래 설정 등의 메뉴가 보이는데요 이

중에서 지급받을 방법 메뉴에 결제 수단 관리 버튼을 눌러주세요

 

결제 수단 관리 화면으로 이동해주면 이렇게 먼저 설정되어 있는 계좌가 보이고

옆에 보면 결제 수단 추가 버튼이 보여요 이곳을 눌러주세요

 

결제 수단 추가 버튼을 눌러 주면 이렇게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 부분이 보

이게 되요 이곳을 눌러주세요

 

그럼 결제 수단 추가 화면이 밑으로 쭉 열리게 되요 여기가 가장 중요하지만 어렵

지도 않아요

 

  • 수취인 ID는 입력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 예금주 이름은 영문 이름으로 작성해 주세요
  • 은행 이름도 영문이름으로 작성하면되요 (신한은행은 SHINHAN BANK)
  • SWIFT 은행 식별 코드 해당하는 코드를 넣어주세요 (신한은행은 SHBKKRSE) 
  • 수익금을 입금받을 계좌를 입력해주세요 -없이 숫자만 넣어주세요

이제 중요한 부분은 다 입력 되었고 중개 은행과 FFC또는 FBO 신경쓰지 않아도

상관없어요 이제 저장을 눌러주면 되는데요

 

지금 등록하는 계좌를 기본 결제 수단으로 설정하려면 위 부분에 체크를 해주면

되요 일단 계좌만 등록한다고 하면 그냥 저장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렇게 수익금 계좌를 등록하고 나면 결제 수단 부분에 등록한 계좌가 보이게 되요

기본으로 표시되어 있는 계좌가 입금 받는 계좌가 되는 거에요

 

혹시 입금계좌를 전 계좌로 바꾸고 싶다면 해당 계좌부분에 선택 안 함 부분을 눌러

기본으로 변경해 주면 되요

 

여기까지 간단하게 애드센스 수익금 지금 계좌 등록 변경하기를 알아보았는데요 혹

시 어려움을 격고 있는 분이 있다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