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로젠택배 배송조회 방법 운송장조회하기

Sophie♡ 2021. 1. 30.

여러분은 평소에 택배 많이 보내고 받으시나요? 아마 원룸에 사는 분들이나

주부님들은 택배 많이 받으실 거에요

 

예전부터 마트가기 귀찮거나 살림에 필요한 물건들은 인터넷 쇼핑으로 주문

하고 있는데요 코로나19로 인해서 비대면하는 일이 많아지니까 

 

더욱 많이 택배를 이용하는 것 같아요 그리고 다양한 택배사 중에 로젠택배

가 있어요 근대 생각보다 보내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더라구요

 

저 같은 일반인이 생각했을 때는 보통 우체국이나 편의점 택배를 생각하게

되지만 업체들은 계약을 하는 것이기에 다를 수도 있다고 생각했어요 암튼

간단하게 로젠택배 배송조회 방법을 알아볼게요

 

로젠택배 배송조회 2가지 방법

우선 가장 쉽게 알아볼 수 있는 방법으로는 네이버같은 검색엔진에 로젠택배

배송조회라고 검색해주면 이러한 화면이 나오게 되요

 

여기서 다른 택배사도 선택해 줄 수 있어요 운송장 번호 부분에 - 없이 물품의

송장번호를 입력해 주면 되요

 

요번에 주문한 의자가 로젠택배로 배송되어서 운송장번호를 입력해주고 검색

해 보았어요

 

이동중이라고 나오네요 택배사 고객센터 번호랑 배송시간, 현재위치, 배송상태

등도 확인 가능해요

 

로젠택배 앱 이용 방법

로젠택배는 어플도 있는데요 뭐 솔직히 자주 이용하지 않는 다면 굳이 설치까지

안해 주어도 되지만 더욱 정확한 정보를 확인한다거나 자주 이용중이라면 좋은

점이 있어요 앱 설치가 완료되면 열기를 해주세요

 

로젠택배 앱 설치가 완료되고 실행을 해주면 이용약관 및 동의 화면이 보이는데

요 전체 동의를 해주어도 되지만 필수 요소만 선택해주면 되요

 

약관동의 부분에 체크를 완료했다면 하단에 다음 버튼을 눌러 주세요

 

다음으로 넘어오면 휴대폰 인증을 하라고 뜨게되요 왜? 갑자기 휴대폰 인증까지

해야 되나 하실 수 있어요

 

휴대폰 인증을 해주면 다음부터는 바로바로 배송정보가 앱화면이 보이게 되요

자신의 핸드폰 번호를 입력해주고 인증번호 전송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렇게 문자로 보내진 인증번호를 확인하고 입력란에 넣어주면 되요 그리고 밑

에 인증하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인증하기 버튼까지 눌러주면 사용자 등록이 완료되었다고 나와요 확인 완료창을

확인 버튼을 눌러 닫아 주세요

 

택배 경로 확인하기

사용자 등록이 완료되면 이렇게 메인화면으로 이동되고 배송중인 상품이 보이게

되요 지금은 이동중이라고 나오네요

 

운송장번호를 입력해서 보려면 맨 상단 부분에 운송장번호 숫자 11자리를 입력

하라고 보여요 입력해고 검색해 주면 되요

 

운송장번호를 넣고 검색해주면 이렇게 받는 택배와 보낸 택배 부분이 보여요 해당

하는 부분을 보면 되는데요 배송조회를 눌러 볼게요

 

배송조회를 눌러주면 이렇게 상세배송조회 화면으로 이동이되요 앱을 사용하는

이유가 상세하게 배송조회를 해볼 수 있어요

 

조회가 완료되면 운송장번호 택배사 보내는 분 받는 분 정보가 보이고 하단 부분

에는 상태정보가 보여요 이제 택배사에서 이동중이라 그런지 자세한 부분은 보이

지 않네요

 

이동중인 택배를 확인하고 나서 메인화면 오른쪽 상단 부분을 보면 3선 모양의

설정이 보이게 되요 눌러주세요

 

설정을 눌러주면 사이드 화면이 열리면서 다양한 메뉴들을 볼 수 있어요 예약안내

포장안내, 운임안내, 택배접수처 안내, 지점안내, 주소록 등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

요 저는 운임안내가 궁금해서 눌러보았어요

 

로젠택배 운임 안내를 보니 소형 기본운임은 6,000원 이네요 그위로 중형 기본운임

7,000원 대형 기본운임 8,000원 초대형 기본운임 10,000원으로 볼 수 있고 아마 무

개에 따라서 달라질 것 같아요

 

여기까지 간단하게 로젠택배 배송조회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받을 때만 조회해

봐서 모르겠는데 혹시 보낼때도 사용중이시라면 앱을 설치해 연락처를 연동해 보시

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