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고용보험센터 유튜브 취업특강 듣기방법 구직활동

Sophie♡ 2020. 12. 14.

실업급여를 받기위해서는 구직활동이 꼭! 필요해요 구직활동에는 직접 이력서

를 넣어 취업활동을 하고있다는 면접증 제출하거나 활동을 증명할 것이 필요한

데요 그중에는 취업특강과 심리검사가 있어요

 

근대 요즘에는 코로나19로 인해서 구직활동이 힘든게 사실이에요 그래서 따로

증명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취업특강 이에요

 

실업급여를 받기위해 사람마다 다르지만 총 8차까지 있는데요 그중에 대부분 2

차에서 취업특강을 듣게 되요 몇차에서 듣든 상관은 없어요

 

어차피 취업특강 한번에 1회만 인정되고 그다음은 보통 워크넷에서 심리검사

로 대체가 가능한데요 간단하게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취업특강을 어떻게 들

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취업특강 유튜브 영상보기

일단 저는 실업급여 지급이 모두 끝났어요 근대 아직도 백수에요 ㅎㅎ 아무튼

네이버 같은 사이트에서 고용보험 이라고 검색해주면 이렇게 사이트가 하나

나오게 되요 눌러주세요>>www.ei.go.kr

 

고용보험 홈화면으로 들어오면 이렇게 화면이 나와요 특강을 듣고 바로 첨부

해야하는 분들은 로그인을 먼저 해주면 좋겠죠

 

홈페이지로 들어왔다면 공지사항 부분에 "구직급여 수급 관련 재취업활동 및 

온라인 실업인정 신청" 이라고 되어있는 곳을 눌러주세요

 

공지사항 화면으로 이동하면 첨부파일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듣고싶은 주제

hwp 파일만 받아주면 되요

 

1~7 수강확인서가 보이네요 마음에 드는 강의를 선택하고 우측에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한글파일을 받아 주세요

 

그리고 밑으로 내려와보면 "유튜브 고용센터 취업특강 링크"라고 파랑 글씨가 

보일 거에요 밑에는 인터넷 실업인정 신청방법 영상도 있으니 잘모르겠다면

같이 보면서 해결해도 될거에요

 

설명을 보니 첨부5 ~ 첨부7 중 선택 하라고 되어 있어요 수강확인서 작성 시

1개의 주제(4개의 동영상) 필수 시청 들으려는 주제를 선택하면 하위 영상들

이 보여요 

 

유튜브 취업특강 링크를 눌러주면 이렇게 고용센터 영상이 주륵 나오는데요

선택한 주제에 대해서 시청해주면 되요

 

귀찮치만 생활이 힘드니 돈받으려면 구직활동을 해줘야하지요

 

밑으로 내려오면 1부터~ 12까지 쭉 보이게 되요 저는 4차 산업혁명과 일자리 변화

주제를 시청했던거 같은데 기억이 안나네요 ㅎㅎ 관심가는거 들으세요

 

인터넷 실업인정 유튜브 영상도 보면 처음하는 분들은 좀 더 이해가 쉬울거에요

저 젊은데 처음에는 정말 헤매었어요

 

근대 계속하다보면 실업급여 인터넷신청하는 것도 그렇게 어렵지는 않아요 친구

도 어려워해서 제가 알려주고 그래도 해보면 다른 사람 지인한테도 도움이 되더

라구요 백수 된건 별로지만요..

 

아무튼 확진자가 계속 많이 나오고 있는데 항상 몸조심하시구요 실업급여 많이

받으시고 다시 힘내서 취업하시길 바랄게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