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카카오 인증서 발급방법 민간인증서 사용하기

Sophie♡ 2020. 12. 11.

공인인증서가 폐지되면서 기분이 좋기도 하고 별로이기도 했어요 왜냐

하면 발급받기 복잡하긴 했거든요 

 

그런데 반대로 생각해보면 방식이 바뀐다고 생각하니 또 무었을 해서

받아야 하나 그런 생각도 들었어요

 

하지만 공인인증서가 없어지는 것이아니라 공동인증서로 이름이 변경

되었다고 하더라구요

 

기존의 공인인증서는 유효기관내에 사용가능하고 공동인증서로 재발급

받아 사용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추가로 생긴게 사설 민간인증서 인데 카카오 포함 네이버나 패스

앱에서 전자문서로 발급이 가능하다고 해요 

 

카카오톡 인증서 발급 간단하게 알아봐요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 앱을 실행해주세요 카톡앱 없으신 분은

거의 없으실 거에요

 

카카오톡 앱이 실행되면 밑에 메뉴들중에 가장 오른쪽에 있는 점3개

모양을 눌러 주세요

 

그럼 자신의 프로필과 함께 카카오페이 부분에 "자산"이라고 보여요

눌러 주세요

 

자산을 눌러 자산관리 화면으로 이동하면 이러한 화면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서비스" 메뉴를 눌러 이동해 주세요

 

서비스 메뉴를 누르고 이동해 보면 밑으로 다양한 메뉴가 보여요 좀 더

밑으로 내려오면서 전자문서 탭을 찾아주세요

 

밑으로 내려와 전자문서 탭을 찾아주면 여기에 인증 이라고 보여요 이쪽을

눌러 이동해 주면 카카오 인증서를 만들수있어요

 

인증화면으로 이동하면 인증서발급 화면이 보이는데요 원래는 노란 박스에

인증서 "발급하기 +" 모양이 보이는데 저는 이미 발급 받아서 인증서가 보이

게 되요

 

여기서 인증서발급받기를 눌러주면 약관전체 동의 부터 휴대폰인증> 계좌

확인까지 나오는데 어렵지 않게 하실수있을 거에요

 

인증이 완료되면 저 처럼 인증서가 이렇게 네모난 박스에 보여지는데요 밑에

인증서 사용내역을 볼 수도 있어요

 

저는 한번 이미 사용해보았어요 인증서가 발급되고 간단한 공공기관 서명

로그인 전자인증 등을 거치면 목록에 보여지게 되요

 

인증서 발급이 완료되면 조금 밑으로 내려와보면 카카오페이 인증서 

사용처가 나오는데요

 

정부, 공공기관, 금융, 쇼핑, 게임, 맴버쉽, 2단계 인증 로그인 금융기관

문서열람 등의 전자인증을 할 수 있다고 해요

 

사설인증서를 취급하는 곳은 점점 많아질 것같은데요 주로 이용하는

카카오톡에서 쉽게 발급받을 수 있는 경로를 알아보았어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