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네이버 코로나 큐알코드 만들기 스캔 방법

Sophie♡ 2020. 12. 7.

설마 했던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더 날뛰기 시작했어요 서울지역은

거리두기 2.5 단계로 격상되었는데요

 

모든 분들이 마스크도 잘 착용하고 저또한 일 끝나면 바로 집에오고

지금은 재택근무 중이에요

 

요즘은 그나마 가족들과도 집에서만 밥을 먹던가 배달음식을 시켜

먹고 있네요

 

암튼 식당이나 카페 노래방 같은 곳을 가려면 QR코드 체크인을 만

들어 주어야 해요

 

아직도 제가 사는 시골 쪽은 수기로 작성하지만 도시 번화가는 QR

코드 전자출입명부를 사용하고 있더라구요 같이 알아봐요

 

네이버앱에서 코로나 큐알코드 만들기

그냥 스마트폰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열고 네이버에 로그인해도 되지만

이왕이면 네이버 앱을 설치해 두는게 좋아요 열어주세요

 

앱이나 크롬으로 접속해도 똑같답니다 일단 NAVER 앱을 실행하면

이러한 화면이 보이는데요

 

상단에 보면 QR체크인 이라고 보이게 되요 이제는 아예 메인 화면

에 놓아 두었네요

 

그럼 네이버 휴대전화 인증 부분이 나오게 되요 방문했던 시설에서 혹시라도

확진자가 나오게 되면 연락이 오기때문에 번호확인 인증이 필요해요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요청을 해주세요 저는 이미 한번 만들어 두어

서 번호인증만 하면 되는데 원래는 약관동의 화면도 나오게 되요

 

처음 하셔서 약관동의도 나온다면 모두 동의 해주시면 되요 인증번호가 오면

인증번호를 입력해주고 밑에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번호인증이 끝나면 바로 공공시설 입장을 위한 큐알코드 스캔이 보이게 되요

입장을 원하는 시설에 QR코드를 보여주면 되요

 

1회용 큐알코드로 15초 이내에 담당자에게 스캔을 보여주시면 되요 15초가

지나면 새로운 배열로 바뀌게 되요 상관은 없네요

 

알아보는 김에 간단하게 카카오 QR체크인도 알아볼게요 네이버나 카카오 둘

다 만들기는 쉬워요

 

자신의 카카오톡 앱을 실행해주고 밑에 메뉴에서 샵# 모양을 눌러주세요

그럼 뉴스가 먼저 보일텐데요

 

#코로나19 메뉴를 눌러주면 국내 확진자 추이도 볼 수 있고 중간에 보면

QR 체크인 이라고 카카오용으로 만들 수 있는 버튼도 보여요

 

만들어지는 과정은 네이버랑 비슷해요 나오는대로 약관에 모두 동의를

해주고 인증과정을 거치면 위 화면과 같이 체크인이 생성 되요

 

마찬가지로 남은 시간 표시와 15초 이내로 스캔해주면 되고 얼마간은

또 밤 아홉시 이후로 식당이나 카페 기타 영업점들이 문을 열지 못하니

많이 사용할일은 없겠네요

 

아예 사용할 일이 없어졌으면 좋겠어요 물론 큐알코드 기능 자체는 여

러곳에서 사용되겠지만 코로나19로 인한 사용은 없어졌으면 하네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