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윈도우10 시작 작업표시줄 날씨 끄는법

Sophie♡ 2021. 6. 11.

시작표시줄 날씨 없애기.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업데이트하라고 알림이 떠서 미루다가 요번주에 윈도우를 업데

이트 해주었어요

 

다시 부팅을 하고 바탕화면의 작업표시줄 부분을 보니 날씨 알림이 추가 되어 있었어

요 처음에는 그냥 놔뒀는데 뭔가 별로더라구요

윈도우10-날씨아이콘

중요한건 보기에는 나쁘지않은데 마우스만 가져다 대도 뉴스가 보이는 창이 열리는

것이 었어요 개인적으로 불편했어요

 

저는 날씨도 잘 안보거든요 ㅎㅎ 근대 뉴스나 주식 같은 정보를 많이 보시는 분들은

사용해봐도 좋을 것 같았는데요 혹시 저와같이 불편한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날씨

아이콘 숨기는 법을 알아볼게요

 

날씨 아이콘 없애기

윈도우10-날씨아이콘

윈도우10 업데이트를 완료하면 오른쪽 날짜가 보이는 부분에 이렇게 구름또는 해와 

온도 상태등을 표시해 줘요 보기에는 좋은 것 같아요

 

윈도우10-날씨아이콘

마우스를 가져다대면 이렇게 뉴스화면이 보이게 되고 일기예보나 사용자를 위한 제

한 부분에 주식 정보도 뜨는데요 뉴스 더 보기를 눌러주면 브라우저가 실행되요

 

윈도우10-날씨아이콘

마이크로 소프트 빙이 실행되면서 브라우저 화면이 보이게 되고 바로 검색도 하라고

연결해 놓았나 봐요

 

윈도우10-날씨아이콘

날씨 아이콘을 꺼주려면 시작표시줄에 마우스를 가져다대고 오른쪽 클릭을 해주세요

그럼 메뉴들중에 뉴스 및 관심사라고 보이는데요 눌러주세요

 

윈도우10-날씨아이콘

뉴스 및 관심사 부분으 보게 되면 아이콘 및 텍스트 표시 현재 표시되는 부분이구요

아이콘만 표시나 끄기를 해줄 수 있어요

 

윈도우10-날씨아이콘

아이콘만 표시를 선택해주면 이렇게 귀여운 구름이 보이게 되요 온도와 상태는 없어

져 보이지 않아요

 

윈도우10-날씨아이콘

이제 날씨 아이콘 끄기를 선택해주게 되면 이렇게 원래의 작업표시줄 형태로 보이게

되요 가만히 보면 상당히 유용한 아이콘 이지만 사람마다 사용하는 부분이 다르기 때

문에 불편할 수도 있다고 생각했어요

 

혹시 윈도우10 업데이트를 완료하고 날씨 아이콘이 보인다면 이러한 방법으로 제거를

해보시면 좋겠네요 불편을 느낌다면 말이에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