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윈도우10 화면보호기 설정방법 쉬워요

Sophie♡ 2020. 12. 1.

윈도우7에서 화면보호기를 사용하였듯이 윈도우10도 화면보호기 사용이

가능 한데요

 

화면보호기를 사용하는 이유는 과거에 브라운관 CRT 모니터를 사용할때

바탕화면이 정적으로 너무 오래있으면 화소가 타버리는 번인 현상 때문

이었다고 해요

 

지금이야 그런문제는 해결되었고 전력소모를 줄이거나 화면을 잠시 가려

보안을 해주는 역활로 많이 사용한다고 알고 있어요

 

하지만 거의 대부분 사용하지 않고 있어요 저 같은 경우 아무의미 없이

화면을 보호해 주어야 할 것 같아서 사용중인데요 ㅎㅎ 궁금했던 분들을

위해 설정 방법을 알아볼게요

 

윈도우10에서 화면보호기 설정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클릭을 하면 새로고침과 함께 여러가지 메뉴가 보이게

되요 밑에 보면 개인 설정 메뉴가 보이는데 눌러 주세요

 

그럼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잠금화면 탭을 클릭 해준뒤에

밑으로 조금 내려와 주세요

 

밑으로 좀 내려오면 "화면 보호기 설정" 메뉴가 보이게 되요 요 메뉴를 눌러

주세요

 

화면보호기 설정을 눌러 창이 뜨면 많이 보던 화면이 보이게 되는데요 여기서

화면 보호기 부분의 메뉴 박스를 열어 주세요

 

저는 리본 보호기로 미리 설정이 되어 있어 사용중에 있었어요

 

화면 보호기 박스를 열어보면 3차원 텍스트, UTCK3SCR, 리본, 비눗바울, 빈화면

사진, 춤추는 다각형 등의 화면 배경이 보여요 마음에 드는 배경으로 선택해 주세요

 

화면 보호기 배경 선택 후에 대기 부분에서 분을 선택해 주세요 저는 리본에서

춤추는 다각형으로 변경하고 대기 시간은 7분으로 바꿔주었네요

 

대기시간은 아시겠지만 7분 있다가 화면보호기로 화면이 넘어간다는 뜻이에요

선택을 완료 했다면 하단에 적용 버튼을 눌러주면 되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