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카톡 이모티콘 소리 끄는법

Sophie♡ 2021. 4. 10.

카카오톡은 인터넷이나 와이파이만 되면 간단하게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어 편리

하고 정말 좋아요

 

카톡 메시지를 주고 받다 보면 글자뿐만 아니라 귀여운 이모티콘도 서로 주고 받으며

담소를 나누고는 하는데요

 

카카오톡이모티콘소리

이모티콘 중에는 소리가 나는 이모티콘도 있어요 드물긴 한데 유료 이모티콘에 많이

있더라구요 저같은 경우는 소리나는 건 싫어서 사용하지 않지만 상대방이 소리나는

이모티콘을 채팅방에 올린다면 갑자기 크게 소리가 날 수 있어요

 

그럼 깜짝 놀라는 경우도 있고 공공장소에서 이렇게 소리가 난다면 너무 당황 스러운

것 같은데요 끄거나 켜주는 방법은 간단하니 같이 알아볼게요

 

카카오톡 이모티콘 소리설정

카카오톡이모티콘소리

우선 스마트폰 화면에서 카카오톡 앱을 실행해 주어야 겠네요 아마 설치가 안된 분들

은 없을 거에요

 

카카오톡이모티콘소리

카카오톡을 실행해주면 친구목록 화면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주세요

 

카카오톡이모티콘소리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눌러주면 3개의 메뉴가 보이는데요 여기서 전체 설정 버튼을

눌러 설정화면으로 이동해 주세요

 

카카오톡이모티콘소리

설정화면으로 이동해주면 다양한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하단 부분을 보면 말풍선 모양

의 채팅 메뉴가 보이게 되요 눌러주세요

 

카카오톡이모티콘소리

채팅 메뉴 화면으로 이동해주면 또 채팅의 대한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밑으로

쭉 내려와 주세요

 

카카오톡이모티콘소리

밑으로 내려오다보면 이모티콘 관리 부분에 이모티콘 사운드 메뉴가 보여요 여기서

이모티콘의 소리를 끄고 켜기 해줄 수 있어요

 

소리를 끄려면 오른쪽의 바를 눌러 비활성화를 시켜주세요

 

카카오톡이모티콘소리

이렇게 노랑색으로 되어있던 바를 꺼주면 다음부터는 소리나는 이모티콘이어도 소리

가 나지 않을 거에요

 

아는 지인 분 중에는 재미있다고 즐겨 쓰시는 분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소리가 갑자기

나오다 보니 저는 별로였어요

 

남에게 피해를 주지않는 선에서 상황에 맞게 한번씩은 괜찮은 것 같아요 그럼 여기까

지만 하고 이만 글을 마칠게요

 

댓글

💲 추천 글